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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ESG 경영 실천 위해 6년째 17억 원 후원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과 함께 체험형 학교폭력 예방교육 ‘학교야, 웃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적십자사의 ‘학교야, 웃자!’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사회·정서적 역량 강화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을 목표하며, LG생활건강의 후원으로 6년째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학교야, 웃자!’ 프로그램은 △공감, △감정 조절, △긍정적 생각, △다름 인정, △디지털 소통, △방어 행동 6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감정 젠가와 공감 박스, 팀 빌딩 게임과 같이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된다. 지난해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서울지역 초·중학교 122개교에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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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이하 aT)와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글로벌 탄소중립을 위한 저탄소 식생활 동참 및 ESG 경영 강화, K-푸드 세계화, 우리 농식품 수출 확대로 농수산식품 산업 발전 등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일화는 1971년 설립 이후 식음료, 제약,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해왔다. 특히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40여 개 국가에 인삼 제품들을 수출하며 세계적으로 품질과 맛을 인정받았다. 지난해에는 해외 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한국산 보리를 이용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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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SK에코플랜트 ‘라엘에스’ 4월말 분양
울산광역시 남구에서 2,000가구 이상의 신규 분양 단지가 나온다. 대단지 공급이 희소한 지역인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주관사)과 SK에코플랜트는 4월말 울산광역시 남구 B-08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라엘에스(LALS)’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3층, 16개 동 총 2,033가구 규모이다. 이 중 ▲1단지 전용면적 59~101㎡ 1,499가구 ▲2단지 전용면적 39~84㎡ 534가구(임대포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은 ▲1단지 753가구 ▲2단지 320가구이다. ■학군‧교통‧인프라 모두 갖춘 울산 핵심지 ‘남구 신정동’‘라엘에스’는 울산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남구 신정동에 들어선다. 이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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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장애인의 날 맞아 시각장애 아동들과 봄나들이
KT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KT 사랑의 봉사단과 서울맹학교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봄나들이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서울맹학교 봄나들이 봉사는 평소 야외 활동이 부족한 시각장애 아동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선사해 주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KT 임직원들이 3년째 이어온 봉사활동이다.이날 KT 사랑의 봉사단과 서울맹학교 학생들은 1대 1로 매칭해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 서울대공원 내 놀이동산 투어, 야외 산책, 점심 식사 등을 함께 체험했다. 한편, KT 사랑의 봉사단은 지난 2001년부터 시행한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 사업으로, 2만여 명의 직원으로 구성돼 있다. 서울 맹학교 봉사활동을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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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1Q 매출 8조5453억·영업익2509억…전년동기比 각각 41.7%·44.6% 증가
현대건설은 2024년 1분기 연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매출 8조5453억원, 영업이익 2509억원, 당기순이익 2084억원을 기록했다고 19일 공시했다.이같은 실적은 주택 부문의 실적과 더불어 샤힌 프로젝트 등 국내 사업이 본격화되고 파나마 메트로 3호선, 이라크 바스라 정유공장, 사우디 자푸라 가스처리시설 등 해외 대형현장의 공정이 가속화됨에 따라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세를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7% 증가해 연간 매출 목표 29조7000억원의 28.8%를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4.6%의 증가세를 보였다.수주는 전년 동기 대비 60.3% 증가한 9조5177억원으로, 이는 연간 수주 목표 29조원의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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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인프라코어, 1Q 매출 1조1573억·영업익 928억…전년동기비 각각 10.1%·39.2%↓
HD현대인프라코어는 19일 실적공시를 통해, 1분기 매출 1조1573억원, 영업이익 9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매출의 경우 글로벌 건설기계 시장의 긴축 영향으로 인해 전년동기 대비 10.1%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엔진사업 부분이 견조한 실적을 거뒀으나, 건설기계 매출 감소에 따라 같은 기간 39.2% 감소했다.사업부별로 살펴보면, 건설기계 사업부의 지난해 기저효과와 선진, 신흥시장의 부진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13% 감소한 848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 또한 판가 인상과 원자재 가격 안정화에도 불구하고, 매출 하락으로 인해 55% 감소한 458억원을 기록했다.글로벌시장 긴축 기조에도, 시장 내 주요 국가들의 반등 흐름이 긍정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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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AI 에어컨 1분기 판매량 지난해 대비 30% 증가
LG전자는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국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LG전자는 올해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신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이 중 휘센 ‘타워II’는 AI 에어컨 1분기 전체 판매량의 약 70% 이상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LG전자는 고객과 공감하고 실생활에서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에서 인공지능(AI)을 ‘공감지능’으로 재정의하며 적용 제품군을 확대하고 있다.공감지능 에어컨의 ‘AI 스마트케어’ 기능은 고객이 따로 바람의 세기나 방향을 조절하지 않아도 AI가 공간을 분석해 스스로 작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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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장애인 보조기기 제작 대학생 프로젝트 지원
LG유플러스는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 국립재활원과 함께 보조기기 수요기반 문제해결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LG유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프로보노 ICT멘토링 우수 프로젝트의 시제품 제작에 쓰일 1000만 원을 기부하고, 디지털 청년인재의 성과 고도화와 보조기기 분야 프로보노 활동 확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프로보노란 라틴어 ‘Pro bono publico(공익을 위해)’에서 유래한 것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사회적 약자를 돕는 활동을 뜻한다.ICT대연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의 ‘프로보노 ICT멘토링’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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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첨단소재, 장애인의 날 맞아 ‘영락애니아의 집’ 봉사활동
효성첨단소재는 장애인의 날을 앞둔 지난 18일 서울 용산구 소재 중증 장애 아동 요양시설인 ‘영락애니아의 집’을 찾아 체육대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조용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참여해 장애 아동들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전달된 후원금은 중증 뇌병변장애인에게 필요한 재활기기인 휠체어용 이너시트 구입과 노후화된 생활 환경 개선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조용수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는 “이용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존엄성을 가지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한편, 효성첨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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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연세대와 ‘DX 인재’ 육성 맞손
LG CNS는 연세대학교 대학원 과정에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를 신설하고, DX(디지털 전환) 인재 확보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LG CNS와 연세대는 지난 18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언더우드관에서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를 신설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LG CNS 현신균 대표이사, 연세대 윤동섭 총장 등이 참석했다.LG CNS는 연세대에 개설하는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를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을 최적화하는 DX 인재를 양성한다고 소개했다. 연세대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는 2024년 2학기부터 시작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지원대상은 학부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다.LG CNS는 연세대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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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HDC랩스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 HDC랩스타워에서 HDC랩스와 상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HDC랩스는 건물관리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 AIoT 기업으로 공간 케어 브랜드인 베스틴케어를 중심으로 공간방역·살균, 위생장비 렌탈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휴 상품 개발로 영업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추진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웨이 환경가전 제품과 HDC랩스의 베스틴케어 방제서비스를 결합한 맞춤형 공간 케어 상품을 개발해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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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아주디자인그룹과 업무 제휴 체결
공간관리 전문기업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S&I Corp., 이하 에스앤아이)이 아주디자인그룹과 손잡고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 상품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강서구 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 사옥에서 에스앤아이의 형원준 대표이사, 아주디자인그룹의 강명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스앤아이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아주디자인그룹과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빌딩’ 상품을 공동 개발해 공간관리 솔루션 및 서비스 구매 이커머스인 ‘샌디몰’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샌디몰은 업계 최초로 초대형 빌딩을 대상으로만 제공해오던 공간관리 서비스를 단품화해 중소형 건물과 입주사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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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올림피자, 피자전문점 부문 3년 연속 대상 수상
피자 프랜차이즈 반올림피자가 ‘2024 국가산업대상’ 피자 전문점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사단법인 외식·프랜차이즈 진흥원’에서 진행한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300’에도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 환경 속에서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산업정책연구원(ISP)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후원하며, 선정 기준은 기업별 경영이념과 비전, 최근 3년 활동, 각종 수상 경력 등을 토대로 산업·사회적 기여도를 종합 평가한다. 이어 올해로 5회차를 맞은 ‘가맹하고 싶은 프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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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런테크놀로지, ADAS 라이다(LiDAR) 솔루션 로드맵 공개
자율주행 라이다 솔루션 전문기업 뷰런테크놀로지(이하 뷰런)가 라이다(LiDAR) 솔루션 양산 목표를 공개하는 등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시장을 타깃으로 하여 전세계 라이다 시장에 본격 진출하겠다고 19일 밝혔다.뷰런은 ADAS 기술 강화 및 양산을 위해 제홍모 스트라드비젼 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양산개발총괄로 새롭게 영입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여왔다. 뷰런 김재광 대표는 현대자동차 자율주행센터 출신이며, 임직원 50여 명중 32명이 엔지니어 출신들로 구성된 첨단기술 집약기업이다.2019년 설립된 뷰런은 네이버, 본엔젤스, KDB산업은행, 타임폴리오, 대성창업투자, 인터밸류 등으로부터 100억 원 이상의 누적투자금을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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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장애인 고용 우수 기업’으로 공동가치 실현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오는 20일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법정 의무고용률 대비 높은 장애인 고용률을 유지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공동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에이피알은 지난 2020년 2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을 맺고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에이피알커뮤니케이션즈’를 설립해 현재 4년째 운영 중이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이란 장애인 의무고용사업주가 법에 따른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소 10명 이상의 장애인을 고용하는 등 일정 요건을 갖춰 설립한 자회사를 의미한다. 2024년 1분기 현재 ‘에이피알커뮤니케이션즈’에는 모기업 에이피알 소속 전체 직원의 4.42%에 해당하는 23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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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맥주, 2024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5회차 선정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2024년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올해로 5회차 선정이다.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된 한국의 1만여 개 브랜드의 정보공개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평가 분석하여 성장성, 안정성, 수익성 등의 평가지표를 통해 공정하고 정확한 심사를 통해 실적평가 시 상위 3%의 업체에게 수여하는 시상식이다.생활맥주는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직영 50여개 매장을 포함하여 전국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인 맥주 프랜차이즈이다. ‘맥주플랫폼’ 이라는 독특한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로컬 양조장 협업을 통해 품질 좋은 수제맥주를 기획,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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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AI TV’로 인도 소비자 마음 사로 잡는다
삼성전자가 지난 17일(현지시간) 인도 벵갈루루에 위치한 삼성오페라하우스에서 AI TV 시대를 여는 2024년형 TV 신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해 처리 속도가 두배 빨라진 Neo QLED 8K와 빛 반사를 최소화한 OLED 등 차별화된 신제품을 인도 소비자들에게 선뵀다.삼성전자 관계자는 “2024년형 TV 신규 라인업은 강력한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AI를 통해 접근성, 지속성, 보안성 등 전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선사하고,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재정의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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