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Policy

15일부터 연말정산 증빙서류 '정부24'서 무료 발급

주민등록등본·장애인증명서 등 제공…'민원24'도 같은 서류 발급

2019-01-14 15:56:11

'정부24'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페이지 캡처
'정부24'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페이지 캡처
[비욘드포스트 박정배 기자] 정부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연말 정산 시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

행정안전부는 14일 국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정부24’ 홈페이지 내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연말정산 때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도 뗄 수 있다.

해당 서류들은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민원수수료를 납부해야 한다. 하지만 정부24에선 무료로 발급하기 때문에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행안부는 또 연말정산 기간 정부24 내의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시스템 보강도 진행한다. 정부24의 접속자가 많아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 홈페이지에서도 같은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정선용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는 국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배 기자 pjb@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