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즈&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새로운 홈카페 머신 ‘에스페르타’ 출시

드립커피를 만들 수 있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최초의 캡슐 커피 머신
에스프레소부터 트렌디한 드립커피까지, 두 가지 전문가 모드로 커피를 다양하게
전용 모바일 앱으로 커피 레시피, 물 온도, 시간 예약 등 설정 가능

2019-04-19 10:42:15

사진=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에스페르타를 출시됐다
사진=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에스페르타를 출시됐다
[비욘드포스트 진병두 기자] 캡슐 커피 대표 브랜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신제품 커피 머신 에스페르타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에스페르타는 일반적인 캡슐 추출 방식 외에도 두 가지 전문가 모드를 더한 제품으로 바리스타가 만드는 것과 같은 더 강렬한 에스프레소와 트렌디한 드립 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에스페르타의 가장 큰 특징은 트렌디한 드립커피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구현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최초의 캡슐 커피머신이라는 점이다. 에스페르타에 탑재된 ‘드립커피 브루잉’ 모드를 사용하면 바리스타가 핸드드립 커피를 제조할 때 원두 위로 원을 그리며 천천히 물을 붓듯, 캡슐 속 원두에 한 방울씩 물을 분사하며 낮은 압력으로 천천히 커피가 추출된다. 부드럽고 균형 잡힌 맛의 트렌디한 드립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추출 방법이다. 반면 ‘에스프레소 부스트’ 모드를 선택하면 먼저 저압과 소량의 물로 캡슐 속 원두 표면을 적셔 물길을 만드는 프리웨팅(Pre-wetting) 작업을 한다. 이를 통해 추출을 안정화시켜 촘촘한 크레마를 만들게 되며 이어서 바로 에스프레소 머신과 같이 강한 압력을 단시간에 가해 극대화된 아로마와 깨끗한 뒷맛을 완성한다.

이 외에도 에스페르타는 전용 모바일 앱과 연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앱을 설치하고 보유한 에스페르타 머신을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커피 온도와 물의 양 등을 조절 가능해 개인의 특별한 커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다. 또한 나만의 커피 레시피를 앱 내의 즐겨찾기 기능으로 저장해 두고 커피가 준비되는 시간을 예약하는 기능도 탑재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신선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탈리아어로 ‘전문가’를 뜻하는 에스페르타(Esperta)는 집에서도 버튼 조작만으로 전문 바리스타가 만든 것과 같은 커피를 맛볼 수 있음을 의미한다. 에스페르타의 유니크한 디자인은 두 개의 원형 글라스에 각각 커피와 물을 담아 끓이도록 고안된 사이폰 커피메이커로부터 영감을 받았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라인업 중 최대 용량인 1.4리터 워터 탱크가 적용돼 워터 탱크를 가득 채우면 아메리카노 일곱 잔을 연속으로 추출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컵의 크기와 높이에 맞춰 트레이의 높낮이를 조절해 세밀한 커피 맛의 차이를 경험하면서도 머신을 깨끗하게 관리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커피의 대표적인 추출 방법 두 가지를 모두 구현한 첫 번째 캡슐 커피 머신인 에스페르타가 점점 더 세분화되고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취향에 부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국내 캡슐 커피 브랜드 중 가장 많은 종류의 캡슐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인정 받은 원산지에서 수확한 최상급의 신선한 원두 고유의 맛과 아로마를 신선하게 담아내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만의 독자적인 스마트 캡슐로 에스프레소에서 아메리카노, 라테와 스페셜 메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커피와 음료를 제공한다. 여기에 4월 12일 국내 최초 출시되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스타벅스 캡슐 제품 라인업이 더해져 집에서도 스타벅스의 커피 메뉴를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에스페르타는 이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대형 마트와 하이마트에서 판매되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홈페이지를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jbd@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