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경제신문

검색

뉴스

솔(SOLE)의 친환경 기능성 쪼리, 와디즈에서 최초 런칭 예정

2019-06-11 11:06:06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주식회사 우주텍은 미국 및 캐나다에서 리사이클 코르크를 활용한 기능성 인솔, 샌달을 판매하는 솔(SOLE)의 제품 중에서 리사이클 코르크를 활용한 기능성 샌달(이하 기능성 쪼리)을 수입하여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최초 런칭은 와디즈 플랫폼을 통하여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솔의 기능성 쪼리는 발의 움직임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가미한 제품으로서 미국족부의학협회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서 오래 걷거나 신어도 사람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디자인으로서 미국 등에서 천만족 이상 팔린 기능성 인솔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라고 한다.

또한 재활용 와인 코르크를 사용한 제품으로서 환경친화적 코르크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여기에 고급스러운 고신축성 폴리에스터 편직 스트랩을 적용하여 코르크의 멋스러움에 한층 더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한 제품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다.

누구나 다 알지만 아직은 여전히 낯선 친환경의 개념은 미세먼지, 미세 플라스틱의 유독성 등 날이 갈수록 그 의미가 강조되고 있는 동시에 현재를 살고 있는 세대뿐만이 아니라 후세대를 생각해 볼 때 점점 더 보편적 가치가 될 것이며 또 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SOLE의 제품을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하게 되었다고 ㈜ 우주텍 관계자는 밝히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개념과 아직은 다소 낯선 브랜드를 한국에 정착시키기 위해 얼리어답터 층을 고객층으로 삼고 있는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활용하여 국내에 첫 런칭을 하게 되었으며 밝히는 동시에, 미적인 감각에 더해 기능성과 착한 소비를 염두에 두고 런칭 기념으로 정상가 대비 15~25% 정도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아울러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해시태그 솔쪼리 로 검색을 해 보면 좀 더 다양한 이미지를 확인해 볼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우주텍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최초로 양모의 특징을 이용한 신발원단 에이치원텍스(H1-TEX)의개발과 동시에 국내 및 해외 특허를 통해 ‘르무통’이라는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는 동시에 지속적으로 친환경을 핵심 컨셉트로 하고 있기에 이번에 해당 제품을 수입, 유통하기로 하였으며 향후 코르크를 활용한 제품개발도 염두에 두고 있는 만큼 솔과 상호 유기적이고 전략적인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헤드라인

인기 뉴스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