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즈&

블록체인 AI 플랫폼 코르텍스(Cortex), 세계 최초 AI 실행 가능한 메인넷 출시

2019-06-27 13:45:29

코르텍스 즈치 첸 CEO가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코르텍스
코르텍스 즈치 첸 CEO가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코르텍스
[비욘드포스트 김상호 기자]
블록체인 AI 플랫폼 ‘코르텍스(Cortex)’가 지난 26일 메인넷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플랫폼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코르텍스에 따르면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AI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코르텍스 메인넷 아놀드’를 출시했다. 코르텍스 메인넷은 약 1년여 간 개발기간이 소요된 중장기 프로젝트이며,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에서 AI 연산 및 AI 스마트 계약을 가능케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발표한 코르텍스 메인넷에는 코르텍스 가상 머신인 ‘CVM’이 적용되어 기존 이더리움 대비 더 쾌적한 환경에서의 AI 개발을 지원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자체 개발한 ‘모델 표현 도구(MRT)’를 적용, 실행 효율과 모델 실행의 확실성을 향상시켰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또한 이번 메인넷 출시를 통해 기존 코르텍스 블록 브라우저가 메인넷으로 전환되며, 신규 마이닝 소프트웨어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또한 원활한 플랫폼 활용을 위해 코르텍스 모바일 지갑 사용을 권장하기도 했다.

코르텍스는 최초의 블록체인 인공지능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스마트계약에 접목하여 효율증대 및 각종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특히 금융분야에서의 개인 신용 점수를 AI를 통해 면밀히 분석하거나, 보험산업에서 신규 상품을 AI로 구조화하는 등 각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코르텍스는 지난 23일 메인넷 출시를 앞두고 코르텍스 코인의 채굴 시작을 위해 150,000,000CTXC(코르텍스 토큰)의 ERC20토큰 소각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또한 CVM 및 MRT 업그레이드, TPS 향상, AI모델 프라이버시 개선은 물론 개방형 AI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등 플랫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향후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김상호 기자 ksh@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