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즈&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4위 현대산업개발, 5위 롯데건설 順

2020-01-22 08:08:05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4위 현대산업개발, 5위 롯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1월 21일부터 2019년 12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9,65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와 비교해보면 23.5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부영, 호반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태영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와 비교해보면 23.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49% 하락, 브랜드이슈 25.75% 하락, 브랜드소통 21.18% 하락, 브랜드확산 10.69% 하락, 브랜드공헌 36.09%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0.22%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부영, 호반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태영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