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4위 이디야, 5위 커피빈 順

2020-02-06 09:57:17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타벅스, 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4위 이디야, 5위 커피빈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2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8,994,2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8,328,658개와 비교해보면 7.9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메가커피, 이디야, 커피빈, 빽다방, 파스쿠찌, 할리스, 커피베이, 탐앤탐스, 달콤커피, 엔제리너스, 폴바셋, 카페베네, 커피스미스, 커피에반하다, 드롭탑, 커피나무, 매머드커피, 만랩커피, 커피마마, 셀렉토, 빈스빈스, 커피명가, 토프레소, 카페띠아모, 그라찌에, 더카페, 전광수커피, 주커피, 더착한커피, 카페보니또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스타벅스 1위로 기록되었다.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8,328,658개와 비교해보면 7.99% 증가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7% 하락, 브랜드이슈 10.57% 하락, 브랜드소통 16.53% 상승, 브랜드확산 7.88% 상승, 브랜드공헌 47.4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번 커피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