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4위 메리츠화재, 5위 한화손해보험 順

2020-02-12 08:01:54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해상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4위 메리츠화재, 5위 한화손해보험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0일부터 2020년 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394,82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046,259개와 비교해보면 3.25%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20년 2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농협손해보험, MG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순이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이철영 ) 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046,259개와 비교해보면 3.2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2% 상승, 브랜드이슈 13.64% 상승, 브랜드소통 11.37% 하락, 브랜드확산 10.12% 하락, 브랜드공헌 1.59% 상승, CEO평가 35.3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