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생명보험 브랜드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4위 신한생명, 5위 오렌지라이프 順

2020-02-13 09:08:14

생명보험 브랜드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화생명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교보생명, 4위 신한생명, 5위 오렌지라이프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23,379,5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43,630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순위는 한화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흥국생명, 미래에셋생명, 동양생명, KB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푸르덴셜생명, AIA생명, DGB생명, 푸본현대생명, ABL생명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화생명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한화생명 브랜드는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1946년 설립되어, 2012년 한화생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가치중심 영업 추진을 통해 보장성상품 판매 확대, 상품 판매 속성 개선,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인터넷 전문은행 K뱅크 사업 참여, 핀테크 스타트업들과 제휴를 통해 기술기반의 미래 금융의 선도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평가했다.​

이어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343,630개와 비교하면 0.1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47% 상승, 브랜드이슈 0.74% 하락, 브랜드소통 8.645% 상승, 브랜드확산 8.68% 상승, 브랜드공헌 21.16% 하락, CEO평가 22.5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보험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KB생명, 라이나생명, KDB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DG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푸르덴셜생명 을 분석하였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