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4위 파라다이스, 5위 모두투어 順

2020-02-19 08:18:35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원랜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2월 18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7,872,0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640,343개와 비교하면 11.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 ​

2020년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강원랜드, 호텔신라,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GKL, 아난티, 용평리조트, 이월드, 신세계푸드, 노랑풍선, JTC, 시공테크, 디딤, 남화산업, 해마로푸드서비스, MP그룹, 세중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강원랜드 ( 대표 문태곤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강원랜드 브랜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국인이 출입가능한 카지노, 고품격 호텔과 컨벤션센터 및 콘도, 스키장, 골프장 등을 갖추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2월 레저 상장기업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640,343개와 비교하면 11.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55% 하락, 브랜드이슈 8.81% 상승, 브랜드소통 8.93% 하락, 브랜드확산 10.97% 상승, 브랜드시장 9.79% 하락, 브랜드공헌 20.32%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2월 1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0년 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는 강원랜드, 호텔신라,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GKL, 아난티, 용평리조트, 이월드, 신세계푸드, 노랑풍선, JTC, 시공테크, 디딤, 남화산업, 해마로푸드서비스, MP그룹, 세중 이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