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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건, 피지오겔 브랜드 자산 매입 영향…장기적 성장 그림

2020-02-21 15:00:21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비욘드포스트 강기성 기자] 21일 삼성증권은 LG생활건강에 대해 전일 “독일계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피지오겔’의 아시아 및 북미 지역 사업권 취득을 알렸다”고 밝혔다.

박은경 연구원은 “2018년 기준 피지오겔의 글로벌 매출액은 1100억원이며, 이중 동사가 사업권을 인수한 지역에서의 매출은 700억원 수준(한국34%, 기타 아시아 27%, 북민 미진출)“이라며 ”한국에서 기대 영업이익률이 한 자릿수 수준인 H&B에서 주로 유통되고 있음을 감안해 인수 밸류에이션을 추정하면, P/E 50배 이상에서 인수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한국 내 SKU 확대 및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한 협상력 개선, 더마코스메틱 수요 증가세가 빠른 해외 시장(중국, 일본, 미국 등) 진출을 통해 성장을 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현 상황에서 기대할 수 있는 매출액은 연간 700억원 수준이나 영업이익률이 한자릿수에 그치는 것으로 판단돼 당장의 이익 기여는 미미하나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로 이해해야 할 것”으로 판단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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