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내시경이마거상술, 환자 상태 파악이 우선

2020-02-21 19:07:03

더플랜성형외과 박준형 원장
더플랜성형외과 박준형 원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과거에는 이마거상술 같은 동안성형은 중장년층 여성이 주로 받는 ‘회춘성형’으로 손꼽혀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외모를가꾸는데 많은 투자를 하거나, 호감형 인상을 위한 노력이 보편화 되면서 대중적인 성형수술로 인식되고있다.

특히 큰 흉터, 부작용 등의 위험성이 낮고 전신마취나 회복기간에 대한부담이 적은 수술방법들이 주목 받고 있는데, 그 중 내시경이마거상술이 주목 받고 있다. 내시경이마거상술은 1~2cm 정도의 두피 속 절개 후 이마와 미간주름의 원인 근육들을 찾아내어 절제한 후 연부조직을 당겨 고정하며 이마부위에 전반적인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어 관심이 높다.

아울러 수술 시 내시경 카메라를 이용하기 때문에 혈관과 근육, 신경의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한 섬세한 수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절개 부위를 줄여 그만큼 출혈이 적으며회복기간이 단축된 것도 특징으로 꼽힌다.

더불어 내시경이마거상술은 이마와 미간 주름 개선의 효과가 있지만 눈썹의 처짐이나 모양 개선도 가능하다. 이마 및 얼굴 상부의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어, 눈꺼풀이 처져뜨기 힘들었던 눈매를 교정하여 또렷해 보이는 시원한 인상으로의 변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미간 눈가콧등 등 얼굴 상안부의 피부 탄력이 개선되며 이마 모양 역시 동그랗고 입체감 있는 교정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눈과 눈썹의 간격이 가까운 경우나 안검하수가 심한 경우에도 효과적인 전후를 확인할 수 있다.

더플랜성형외과 박준형 원장은 모든 경우에 내시경이마거상술이적합한 것은 아니다고 전하면서 자칫 잘못하면 눈이 감기지 않거나 어색한 표정 등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어 작은 부위이긴 하지만 수술과정에절개가 필요한 만큼 환자의 피부 상태와 처짐 정도, 개선을 원하는 방향 등을 정확히 진단하여 알맞은시술을 진행해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병원선택에 있어서 체계적인 관리가 회복속도에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만큼 수술 전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부작용에 대한 이해와 수술 후 관리 시스템 등을 설명 듣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덧붙였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