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골프 대중화와 함께 ‘골프 콘텐츠 시장’ 급성장

골프클럽H, ‘유튜브 공식채널’, 'U+골프', 스크린골프존TV, 골프대디 등 골프 콘텐츠 제공
네이버 스포츠, 모바일 서비스 이용자 취향 맞춰 ‘N골프’ 리뉴얼 오픈..
카카오, 포털 다음(Daum) 스포츠 섹션에 골프 중계센터 오픈

2020-02-27 09:48:22

 네이버 스포츠의 ‘N골프’ 이미지
네이버 스포츠의 ‘N골프’ 이미지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골프가 대중화되면서 골프 콘텐츠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골프 중계, 골프 레슨, 골프 정보제공 등 다양한 골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체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골프 콘텐츠 제공업체로는 골프전문 미디어 ‘골프클럽H’, 네이버 스포츠의 ‘N골프’, 카카오의 포털 다음 스포츠 섹션에 ‘골프 중계센터’ 등이 있다.

골프전문 미디어 골프클럽H는 제작되는 영상을 유튜브 공식채널과 'U+골프', 스크린골프존TV, 골프대디 등에 골프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유튜브 골프 컨텐츠를 보유한 채널로 레슨 뿐만 아니라, 예능과 먹거리 방송까지 그야말로 이 채널 하나만 구독하면 다양한 골프컨텐츠를 접할 수 있다. 골프클럽H 유튜브는 크게 두 가지 콘텐츠로 나뉘어진다. 'U+골프', 스크린골프존TV 등을 통해 나가는 방송용 콘텐츠와 유튜브 용으로만 제작되는 영상콘텐츠가 있다.

N골프는 향후 투어 내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경기 영상과 일반 미디어프로들의 영상을 추가적으로 확보하여 제작함과 동시에 네이버 스포츠만의 오리지널 영상 컨텐츠를 제작해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포털 다음(Daum) 스포츠 섹션에 골프 중계센터를 오픈했다고 최근 밝혔다. 골프 중계센터는 국내외 프로골프대회 생중계를 비롯해 다양한 골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골프 전문 플랫폼이다.

카카오에 따르면 다음 골프 중계센터는 생중계뿐 아니라 대회 참가 선수들의 리더보드, 홀 바이 홀 등 경기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골프 중계센터는 하이라이트 영상, 대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선수들에 대한 응원 게시판도 운영한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