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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라홀딩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비비안, 3위 F&F

2021-01-26 10:18:25

휠라홀딩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1년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홀딩스, 2위 비비안, 3위 F&F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12월 26일부터 1월 26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15,376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휠라홀딩스, 비비안, F&F, 한섬, 효성티앤씨, 영원무역, 골드퍼시픽, 덕성, 신세계인터내셔날, 성안, 쌍방울, 형지엘리트, 한세실업, BYC, 제이에스티나, 제이에스코퍼레이션, 국동, 코웰패션, 젬백스링크, 윌비스, 까스텔바작, 형지I&C, 신성통상, 방림, 휴비스, 코오롱머티리얼, 코데즈컴바인, 좋은사람들, 태평양물산, 아가방컴퍼니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009 미디어지수 14,242 소통지수 55,016 커뮤니티지수 9,628 시장지수 1,540,195 사회공헌지수 61,2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0,3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88,049와 비교하면 11.31% 상승했다.​

2위, 비비안 브랜드는 참여지수 765,877 미디어지수 63,418 소통지수 605,743 커뮤니티지수 84,568 시장지수 78,767 사회공헌지수 14,1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2,50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50,878과 비교하면 192.72% 상승했다.​

3위,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001 미디어지수 25,797 소통지수 105,974 커뮤니티지수 19,530 시장지수 875,881 사회공헌지수 9,6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1,85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22,975와 비교하면 44.30% 상승했다.​

4위,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597,975 미디어지수 57,506 소통지수 184,774 커뮤니티지수 24,488 시장지수 426,190 사회공헌지수 11,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2,09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83,602와 비교하면 1.44% 상승했다.​

5위, 효성티앤씨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341 미디어지수 67,314 소통지수 113,115 커뮤니티지수 18,041 시장지수 660,613 사회공헌지수 79,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4,7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82,759와 비교하면 60.2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휠라홀딩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휠라홀딩스 브랜드는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위해 1991년 설립되었으며, 2007년 글로벌 상표권을 인수하였고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지주회사로 변경했다. 2020년 1월 물적분할을 통해 존속법인 휠라홀딩스와 국내 브랜드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법인 휠라코리아로 분할되었다. 현재 휠라홀딩스는 글로벌 FILA 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계열회사의 경영자문과 투자사업, 기타부대사업을 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1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2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6,826,887개와 비교하면 29.05%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4.15% 상승, 브랜드이슈 17.12% 하락, 브랜드소통 46.16% 상승, 브랜드확산 12.36% 하락, 브랜드시장 0.68% 상승, 브랜드공헌 267.39%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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