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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파세코, 3위 신성델타테크

2021-09-27 09:47:46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48,432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신성델타테크, 경동나비엔, NPC, 현대그린푸드, 위닉스, 새로닉스, 하츠, 에브리봇, 쿠쿠홈시스, 위니아딤채, 신일전자, 자이글, 유진로봇, PN풍년, 오텍, 케이엠, 부방,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코웨이 ( 대표 이해선, 서장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3,952 미디어지수 373,994 소통지수 1,284,763 커뮤니티지수 929,074 시장지수 4,748,186 사회공헌지수 70,6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0,598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326,604와 비교하면 5.48% 하락했다.​

2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46,620 미디어지수 481,156 소통지수 909,660 커뮤니티지수 729,347 시장지수 228,741 사회공헌지수 42,3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7,89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52,804와 비교하면 20.11% 하락했다.​​

3위, 신성델타테크 ( 대표 구자천, 문준명 ) 브랜드는 참여지수 609,794 미디어지수 396,550 소통지수 468,304 커뮤니티지수 750,271 시장지수 437,418 사회공헌지수 16,0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8,4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702,957과 비교하면 0.91% 하락했다.​

4위, 경동나비엔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012 미디어지수 187,636 소통지수 463,181 커뮤니티지수 566,621 시장지수 731,343 사회공헌지수 23,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1,8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91,331과 비교하면 1.29% 하락했다.​

5위, NPC ( 대표 박두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991 미디어지수 226,470 소통지수 418,679 커뮤니티지수 782,175 시장지수 215,703 사회공헌지수 18,1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5,16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43,065와 비교하면 20.3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67,166개와 비교하면 9.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30% 하락, 브랜드이슈 18.94% 하락, 브랜드소통 16.05% 하락, 브랜드확산 12.96% 하락, 브랜드시장 4.61% 상승, 브랜드공헌 73.40%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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