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즈&

포스코, 2021년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현대제철, 동국제강 순

2021-12-03 09:21:05

포스코,  2021년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철강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11월 3일부터 12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504,3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아주스틸, KG ETS, KG동부제철, 포스코엠텍, 세아베스틸, 한국선재, 대한제강, 한국철강, 동국S&C, 고려제강, 세아제강, 경남스틸, TCC스틸, 동양철관, 휴먼엔, 부국철강, 금강철강, 동일제강, 동일철강, 한국주강, 제일제강, 대창스틸, 유에스티, 동일산업, 한국주철관, 조선선재, 한국특수형강 순이었다. ​

포스코,  2021년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1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포스코 ( 대표 최정우, 김학동, 전중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994 미디어지수 753,014 소통지수 760,610 커뮤니티지수 735,461 시장지수 2,779,443 사회공헌지수 35,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7,8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513,666과 비교하면 3.01% 하락했다.​

2위, 현대제철 ( 대표 안동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945 미디어지수 299,622 소통지수 228,071 커뮤니티지수 222,422 시장지수 601,962 사회공헌지수 18,5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2,6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692,844와 비교하면 5.92% 하락했다.​

3위, 동국제강 ( 대표 장세욱, 김연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2,538 미디어지수 380,731 소통지수 345,816 커뮤니티지수 338,347 시장지수 165,737 사회공헌지수 12,6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5,79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1,883과 비교하면 11.31% 상승했다.​

4위, 아주스틸 ( 대표 이학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142 미디어지수 162,073 소통지수 141,580 커뮤니티지수 334,068 시장지수 54,876 사회공헌지수 7,4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004,911과 비교하면 22.46% 하락했다.​

5위, KG ETS ( 대표 엄기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006 미디어지수 211,673 소통지수 193,082 커뮤니티지수 131,519 시장지수 60,215 사회공헌지수 9,794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28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01,877과 비교하면 18.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포스코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포스코 브랜드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다. 매출은 철강부문 49.18%, 무역부문 34.14%, E&C부문 11.56%, 기타부문 5.12%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61,200개와 비교하면 14.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5.68% 하락, 브랜드 이슈 14.56% 하락, 브랜드 소통 17.09% 하락, 브랜드확산 15.04% 하락, 브랜드 시장 11.31% 하락, 브랜드 공헌 1.6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