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즈&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2022-01-27 09:26:42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전기, 2위 LG이노텍, 3위 일진머티리얼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장비 상장기업 7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27일부터 1월 27일까지의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64,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삼성전기, LG이노텍, 일진머티리얼즈, 써니전자, 솔루스첨단소재, 대덕전자, 우리기술, 대주전자재료, 심텍, 코나아이 순이었다.

삼성전기,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전기 ( 대표 경계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80,259 미디어지수 768,585 소통지수 292,068 커뮤니티지수 643,260 시장지수 3,145,1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29,35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335,612와 비교하면 11.15% 하락했다.

2위, LG이노텍 ( 대표 정철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6,109 미디어지수 831,298 소통지수 188,149 커뮤니티지수 285,344 시장지수 1,867,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68,06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982,770과 비교하면 5.39% 하락했다.

3위, 일진머티리얼즈 ( 대표 정병국, 양점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3,939 미디어지수 589,478 소통지수 108,286 커뮤니티지수 122,233 시장지수 1,096,2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0,17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175,753과 비교하면 27.26% 하락했다.

4위, 써니전자 ( 대표 차상권 ) 브랜드는 참여지수 957,437 미디어지수 511,946 소통지수 135,149 커뮤니티지수 196,191 시장지수 33,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4,4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41,449와 비교하면 238.80% 상승했다.

5위, 솔루스첨단소재 ( 대표 진대제, 서광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638 미디어지수 493,923 소통지수 76,145 커뮤니티지수 96,125 시장지수 544,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2,7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78,871과 비교하면 17.3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삼성전기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전자장비 상장기업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전자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304,221개와 비교하면 1.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97% 증가, 브랜드이슈 10.28% 증가, 브랜드소통 4.13% 상승, 브랜드확산 22.31% 하락, 브랜드시장 8.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