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피플

롯데그룹,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 성금 10억원 기탁

2022-08-12 08:56:29

center
롯데그룹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 10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롯데그룹 및 계열사가 입주해 있는 롯데월드타워의 전경. (사진 = 롯데그룹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롯데그룹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돕기 위해 10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한다고 12일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피해시설 복구활동과 이재민 지원 등에 우선 사용되며 롯데그룹은 피해 상황을 면밀히 살펴 구호키트 전달 등 추가 지원도 검토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그룹사별 지원 활동도 펼치고 있다.
롯데그룹 유통군은 피해가 심한 지역을 중심으로 긴급구호물품 9000여 개와 이재민 구호키트 400여 개, 임시대피소칸막이 120여 개를 선제적으로 10일 지원했다.

추가로 이동식 샤워실과 화장실을 지원하고 복구 작업 현장에 세탁구호차량을 배치할 예정이다. 롯데물산은 9일 송파구청에 생수 2500여 개와 생필품 300여 개를 전달했다. 롯데 임직원은 삶의 터전을 잃고 실의에 빠진 수재민들이 하루 속히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힘을 보탤 계획이다.

롯데는 재난재해 발생 시 신속한 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재난구호지원금 확보, 구호키트 구비 등 긴급구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강원, 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 10억원을 지원했으며, 장마철 수해 복구 성금 및 물품 지원의 구호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jhyk777@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