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욘드

[브랜드평판]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11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

2022-11-07 09:17:15

[브랜드평판]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년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54,9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2년 1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씨젠, 휴마시스, 레고켐바이오, 노터스, 엑세스바이오, 엔케이맥스, 랩지노믹스, EDGC, 인트론바이오, 바디텍메드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11월...1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씨젠 ( 대표 천종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7,735 미디어지수 575,710 소통지수 539,344 커뮤니티지수 549,210 시장지수 3,546,313 사회공헌지수 425,9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4,29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5,949,087과 비교하면 5.47% 상승했다.

2위, 휴마시스 ( 대표 차정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8,150 미디어지수 1,107,666 소통지수 868,675 커뮤니티지수 810,787 시장지수 1,551,145 사회공헌지수 191,7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68,15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778,703과 비교하면 114.78% 상승했다.

3위, 레고켐바이오 ( 대표 김용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029 미디어지수 135,026 소통지수 133,772 커뮤니티지수 124,610 시장지수 1,906,504 사회공헌지수 82,6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0,55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875,258과 비교하면 11.99% 하락했다.

4위, 노터스 ( 대표 문정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0,380 미디어지수 393,319 소통지수 304,484 커뮤니티지수 281,711 시장지수 906,340 사회공헌지수 59,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5,59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36,865와 비교하면 50.63% 상승했다.

5위, 엑세스바이오 ( 대표 최영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030 미디어지수 307,588 소통지수 274,586 커뮤니티지수 260,339 시장지수 1,132,925 사회공헌지수 92,9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4,44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050,514와 비교하면 18.7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씨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0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76,949개와 비교하면 18.0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6.74% 상승, 브랜드 이슈 21.57% 상승, 브랜드 소통 15.71% 상승, 브랜드 확산 15.79% 상승, 브랜드 시장 14.99% 상승, 브랜드 공헌 27.0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