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욘드

[브랜드평판]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11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

2022-11-25 08:58:48

[브랜드평판]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1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78,8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한국비엔씨, 에스디바이오센서, 오스템임플란트, 세종메디칼, 이오플로우, 클래시스, 이루다, 덴티움, 수젠텍, 피플바이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11월...1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비엔씨 ( 대표 최완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5,419 미디어지수 843,450 소통지수 774,093 커뮤니티지수 837,022 시장지수 212,020 사회공헌지수 230,4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62,48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28,556과 비교하면 72.53% 상승했다.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 대표 이효근, 허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908 미디어지수 301,037 소통지수 260,004 커뮤니티지수 337,809 시장지수 1,902,998 사회공헌지수 106,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6,88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99,689와 비교하면 26.20% 상승했다.

3위, 오스템임플란트 ( 대표 엄태관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1,993 미디어지수 191,376 소통지수 171,671 커뮤니티지수 128,061 시장지수 883,326 사회공헌지수 16,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3,29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84,708과 비교하면 25.38% 하락했다.

4위, 세종메디칼 ( 대표 이재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6,472 미디어지수 299,867 소통지수 284,406 커뮤니티지수 401,391 시장지수 88,987 사회공헌지수 85,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6,3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23,827과 비교하면 28.14% 상승했다.

5위, 이오플로우 ( 대표 김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2,518 미디어지수 206,963 소통지수 190,506 커뮤니티지수 234,258 시장지수 330,688 사회공헌지수 87,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2,30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102,828과 비교하면 28.9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비엔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0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86,332개와 비교하면 15.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63% 상승, 브랜드이슈 4.16% 하락, 브랜드소통 8.62% 상승, 브랜드확산 37.53% 상승, 브랜드시장 5.90% 상승, 브랜드공헌 15.3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