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비욘드

[브랜드평판]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12월...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

2022-12-07 09:23:56

[브랜드평판]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12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레고켐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481,2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2년 1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씨젠, 휴마시스, 레고켐바이오, 엔케이맥스, 엑세스바이오, 노터스, 랩지노믹스, 인트론바이오, 서흥, 크리스탈지노믹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12월... 1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씨젠 ( 대표 천종윤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8,700 미디어지수 695,962 소통지수 626,208 커뮤니티지수 642,869 시장지수 3,583,139 사회공헌지수 443,5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90,46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6,274,297과 비교하면 8.23% 상승했다.

2위, 휴마시스 ( 대표 차정학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820 미디어지수 635,205 소통지수 532,414 커뮤니티지수 516,086 시장지수 1,320,338 사회공헌지수 134,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31,70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968,151과 비교하면 34.12% 하락했다.

3위, 레고켐바이오 ( 대표 김용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694 미디어지수 157,760 소통지수 150,843 커뮤니티지수 134,344 시장지수 2,223,863 사회공헌지수 85,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28,59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30,555와 비교하면 15.73% 상승했다.

4위, 엔케이맥스 ( 대표 박상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7,635 미디어지수 325,703 소통지수 275,555 커뮤니티지수 264,215 시장지수 1,516,430 사회공헌지수 52,8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2,4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048,322와 비교하면 38.28% 상승했다.

5위, 엑세스바이오 ( 대표 최영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840 미디어지수 296,815 소통지수 267,698 커뮤니티지수 264,550 시장지수 1,077,569 사회공헌지수 92,2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9,72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34,447과 비교하면 3.4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씨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1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754,922개와 비교하면 0.7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3.00% 하락, 브랜드 이슈 9.89% 하락, 브랜드 소통 4.72% 하락, 브랜드 확산 0.04% 하락, 브랜드 시장 6.14% 상승, 브랜드 공헌 0.8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