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엔터&라이프

[브랜드평판] 송중기, 드라마 배우 2022년 12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결과...2위 김혜수, 3위 문상민 순

2022-12-08 09:51:09

[브랜드평판] 송중기, 드라마 배우  2022년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1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송중기, 2위 김혜수, 3위 문상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0,106,285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1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송중기, 김혜수, 문상민, 하지원, 김래원, 이성민, 남궁민, 배인혁, 신현빈, 이서진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송중기, 드라마 배우  2022년 12월...1위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송중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5,777 미디어지수 1,294,851 소통지수 1,316,192 커뮤니티지수 3,743,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90,154로 분석됐다.

2위, 김혜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784,941 미디어지수 719,176 소통지수 1,042,942 커뮤니티지수 3,661,4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08,526으로 분석됐다.

3위, 문상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7,180 미디어지수 1,069,111 소통지수 763,061 커뮤니티지수 1,354,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53,889로 분석됐다.

4위, 하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04,504 미디어지수 663,191 소통지수 541,481 커뮤니티지수 752,6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1,821로 분석됐다.

5위, 김래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8,905 미디어지수 688,674 소통지수 468,043 커뮤니티지수 733,6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9,23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송중기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송중기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짜릿하다, 돌파하다, 기록하다'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시청률, 이성민, 웹소설'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0.84%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67,876,551개와 비교하면 44.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9.75% 상승, 브랜드 이슈 48.76% 상승, 브랜드 소통 45.50% 상승, 브랜드 확산 38.00% 상승했다."라고 드라마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