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엔터&라이프

[브랜드평판] 한샘, 가구 상장기업 2023년 1월...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

2023-01-30 08:58:46

[브랜드평판] 한샘, 가구 상장기업  2023년 1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3년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30일부터 1월 30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362,55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1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샘, 에이스침대, 지누스, 시디즈, 현대리바트, 퍼시스, 에넥스, 듀오백, 코아스, 오하임아이엔티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한샘, 가구 상장기업  2023년 1월... 1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3,550 미디어지수 705,544 소통지수 788,279 커뮤니티지수 712,101 시장지수 2,560,130 사회공헌지수 77,1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36,78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30,183과 비교해보면 15.42% 상승했다.

2위, 에이스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776,625 미디어지수 386,647 소통지수 356,085 커뮤니티지수 866,257 시장지수 841,075 사회공헌지수 92,0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8,7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144,422와 비교해보면 5.54% 상승했다.

3위, 지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40,360 미디어지수 206,265 소통지수 165,856 커뮤니티지수 239,771 시장지수 1,634,304 사회공헌지수 56,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43,22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44,021과 비교해보면 12.24% 상승했다.

4위, 시디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600 미디어지수 184,731 소통지수 336,511 커뮤니티지수 743,908 시장지수 177,012 사회공헌지수 96,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8,49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87,191과 비교해보면 3.29% 하락했다.

5위, 현대리바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534 미디어지수 120,816 소통지수 138,033 커뮤니티지수 731,705 시장지수 410,668 사회공헌지수 48,6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4,38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70,626과 비교해보면 8.4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샘 ( 대표 김진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17,472개와 비교하면 8.6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57% 상승, 브랜드이슈 19.56% 상승, 브랜드소통 14.12% 상승, 브랜드확산 6.22% 상승, 브랜드시장 5.83% 상승, 브랜드공헌 13.1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