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Policy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정보보호대학원, 신년회 '정보보호인의 밤' 개최

2019-01-04 14:03:35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세종사이버대학교
[비욘드포스트 최민영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 정보보호학과와 정보보호대학원은 오는 5일 11시 명동 세종호텔에서 '제11회 SEJONG 정보보호인의 밤'을 개최한다.

11회째를 맞이하는 정보보호인의 밤은 세종사이버대 IT학부와 정보보호대학원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중행사다. 재학생을 미롯해 졸업생과 신편입생이 한자리에 모여 IT, 정보분야에서 저명한 전문가를 초청해 학문적 정진과 활발한 교류를 펼친다.

이번 정보보호인의 밤에서는 이경현 한국정보보호학회 회장 겸 부경대학교 IT융합응용공학과 교수가 '블록체인과 정보보호'에 대해 강의한다. 현 사회의 이슈가 된 정보보호 현황과 트렌드를 분석하고 정보보호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심도 있는 강의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남수 세종사이버대 IT학부장은 "이번 'SEJONG 정보보호인의 밤'은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하는 특강과 함께 그동안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정보보호대학원이 배출한 실력 있는 선배를 비롯해 신·편입생, 재학생, 대학원생 그리고 교수님들과의 만남도 예정돼 있다"며 "블록체인 정보보호·4차산업혁명에 대비한 정보보호기술, 정보보호 분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되짚고 토의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IT학부·정보보호대학원은 정보보호인의 밤 행사 외에도 학술지 논문게제와 발표, 학회 참여, 동문 네트워크 활동 등 그룹 활동을 지원하며, IT시대를 선도하는 실무형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장남수 교수는 "사이버대학교 중 최초로 개설된 정보보호학과는 해킹·바이러스 전문가, 사이버수사 전문가, 산업보안 전문가 등 3가지 전문가과정을 통해 특성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며 "수료와 동시에 민간자격증 취득, 산업보안 전공트랙 수료증발급, 해킹·바이러스 사이버 수사, 보안관련 기관 견학프로그램 등을 학생들에게 제공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오는 11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직장인장학, 어깨동무장학, 나라사랑장학, 가정주부장학, 희망인재장학, IT인재 장학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

최민영 기자 cmy@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