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Policy

'광교법조단지' 내 나라키움 수원고-지검청사 준공식

2019-05-03 16:37:27

기재부
기재부
[비욘드포스트 이영주 기자] 경기도 수원 광교 소재 수원고-지검청사가 준공돼 경기 남부지역 법률서비스가 한층 원할해진다.

3일 기획재정부가 위탁개발을 통해 건립한 ‘광교법조단지’ 수원고-지검청사에서 구윤철 제2차관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준공식이 개최됐다.
나라키움 수원고-지검청사는 경기도 광교신도시 공공청사 부지 33,924㎡에 총사업비 2,133억원, 연면적 69,011㎡,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건축됐으며 신설 개원한 수원고등검찰청과 기존 노후청사에서 이전한 수원지방검찰청이 입주했다.
국유재산의 위탁개발방식을 통한 사업 추진으로 대규모 재정투입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국가의 공공기관 시설을 적기에 공급 가능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유재산의 가치 증대에도 기여하게 됐다.

지난달 수원법원종합청사에 이어 이번 수원고-지검청사 준공으로, 그 동안 불편을 겪고 있던 경기 남부지역 국민들의 법률서비스 편의성이 제고되고, 광교법조단지를 중심으로 경기 남부지역의 법률서비스 향상과 법률시장도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주 기자 news@beyondpost.co.kr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함께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