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順

2020-02-21 08:19:37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19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703,9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와 비교하면 2.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하였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 브랜드는 유선전화, 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통신, 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종속회사를 통해 신용카드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부동산업, 커머스 등을 영위한다. 케이티파워텔, 케이티링커스, 케이티서브마린 등 6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시내전화 80.7%, 이동전화 31.7%, 초고속인터넷 40.9%, IPTV 46.8% 등으로 추산된다. 매출 기준 통신 3사 중 1위이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해외 신용등급 보유, 재무건전성 매우 우수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와 비교하면 2.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9% 상승, 브랜드이슈 3.61% 하락, 브랜드소통 2.63% 상승, 브랜드확산 6.76% 하락, 브랜드시장 3.61% 하락, 브랜드공헌 25.48% 하락, CEO평가 37.8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월 19일부터 2020년 2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