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We코노미

DGB대구은행, 새해맞이 전국 8개 지역본부 임직원 봉사활동

2024-01-03 14:18:10

지난 2일 오후 가정종합사회복지관을 찾은 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가운데)과 대구 북구청 복지과 권혜경 과장(왼쪽), 가정종합사회복지관 박보리 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가정종합사회복지관을 찾은 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가운데)과 대구 북구청 복지과 권혜경 과장(왼쪽), 가정종합사회복지관 박보리 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박양지 기자] DGB대구은행은 3일 새해를 맞아 따뜻한 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신년 첫 업무일인 2일 전국 본부별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대구의 4개 본부 및 경북 2개 본부, 부울경, 수도권 본부 등 전국 8개의 지역 본부에 걸쳐 전행적으로 진행됐다. 저소득층을 위한 난방용품 지원, 장애인 대상 재활운동기구 지원, 지역 어린이 보온 의류 지원 등의 다양한 방안으로 진행됐다.

황병우 은행장은 2일 오후 대구3본부에서 주재한 사회공헌활동 행사인 북구 소재 가정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새해 및 명절맞이 선물세트를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선물세트는 쌀과 떡국떡, 즉석국과 과일 등 부식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봉사활동은 새해 새롭게 선임된 지역본부장들이 새해의 첫 대외 활동을 지역 사회공헌활동으로 한다는 것에 의미를 담았다. ‘은행권 민생금융지원방안’의 조속한 지원을 위한 실무 작업 착수로 고객 금융 혜택을 제고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새해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도 동시에 실시해 비금융적인 지원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DGB대구은행은 종합적인 따뜻한 금융을 통해 은행과 고객, 지역의 상생을 위해 올 한 해도 변함없이 노력하겠으며 소중청 따뜻한 금융 프로젝트를 통한 금융 지원을 비롯해 무료 컨설팅과 사회공헌 등 비금융 지원을 함께 통합 지원해 적극적인 상생금융을 추진하겠다”는 새해 목표를 밝혔다.

pyj0928@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