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엔터&라이프

11번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9년 연속 오픈마켓 1위

2024-02-28 11:37:28

[11번가 제공]
[11번가 제공]
[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11번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9년 연속 오픈마켓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11번가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서비스의 질이 우수한 기업, 믿음이 가는 기업 등 평가 항목 전반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11번가는 고객의 세분화된 쇼핑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버티컬 서비스를 강화하며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11번가의 진일보한 인공지능 기술 역시 편리한 쇼핑을 지원하고 있다. e커머스의 기본이자 핵심 요소인 ▲상품 ▲가격 ▲검색에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최저가로 보다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이를 더욱 발전시켜 딥러닝 시스템을 활용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Ai홈’을 선보이며, 고객의 쇼핑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과 혜택을 제안하고 있다.

이외에도 11번가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강화해 배송 편의성까지 향상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무료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 업계 최초 빠른 판매 대금 정산 서비스 ‘빠른 정산’과 같은 기존 셀러 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자신만의 제품과 브랜드를 판매하는 셀러에 수수료 0% 혜택을 주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등 셀러들의 사업 활성화와 성장에도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

11번가 안정은 사장은 “고객을 모든 의사 결정의 원칙으로 삼고 최우선 가치로 둔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올 한 해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기술 고도화로 고객과 셀러 모두가 만족할 최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hae@beyone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