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Policy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024 데이터스타즈와 글로벌 공모

데이터 사업화·해외진출을 꿈꾸는 기업에 날개를 달다

2024-03-05 15:01:28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024 데이터스타즈와 글로벌 공모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이 2월 29일(목)부터 3월 29일(금)까지 데이터 특화 지원사업인 DATA-Stars와 DATA-Global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ATA-Stars(데이터스타즈)’는 데이터 전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국내 대표 데이터 활용 사업화 지원 사업으로 2024년 11기를 모집한다.

데이터 활용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 7년 이내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2개 기업을 선발하여 ▴사업화지원금(5,000만원) ▴비즈니스 사전진단 ▴데이터 특화 컨설팅 ▴비즈니스 멘토링 ▴데이터 인프라 지원 등 약 5개월 간 데이터 비즈니스에 특화된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최종평가를 통해 우수서비스를 선정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여 및 후속시상금(최대 500만원)을 제공하고, 사업종료 후에도 투자연계·컨설팅 등 후속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DATA-Stars’는 2014년 DB-Stars 사업으로 처음 시작하여 지난 10년 간 뤼이드(산타토익), 왓차(왓차플레이), 핀다(FINDA), 티오더(torder) 비바이노베이션(착한의사) 등 153개의 데이터 기반 혁신 스타트업을 배출해 민 간투자유치, 국내·외 수상, M&A 등 성과를 보이며 ‘데이터 스타트업 등용문’으로 위상을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 데이터 특화 컨설팅, ▲ 데모데이를 통한 민간투자유치 지원, ▲ 협력기관 프로그램 연계 지원 등의 신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 내용을 내실화하고, 데이터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각 사업의 공모신청은 3월 29일 16시까지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공모 안내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윤혜정 원장은 “국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중소·스타트업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을 통해 데이터 시장의 ‘플레이어’가 늘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역할”이라 역설하며 “DATA-Stars와 DATA-Global을 수년간 지원하며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하여 우수한 데이터 기업 발굴·육성 및 글로벌 데이터 기업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