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종합

㈜우아한주방, 황철대표 ‘천안시 요리경진대회’ 2등 수상

2024-04-18 12:16:55

이미지 제공 = 우아한주방
이미지 제공 = 우아한주방
[비욘드포스트 김신 기자] 이달 13일 ‘제4회 천안 원도심 명지역길 요리경진대회’에 ㈜우아한주방 황철대표가 참가해 2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천안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회하였으며 충청남도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한 이 요리대회의 컨셉트인 ‘천안 원도심 상가에서 상품화될 수 있는 요리’다.

올해는 상품성을 인정받은 요리의 조리법을 지역 상인들에게 제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도록 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으로는 영화배우 겸 ‘요리하는 남자’인 서태화씨, ‘한식대첩3’의 충남대표와 천안시요리학원의 김선희 원장, 백석문화대 안정희 교수로 전문성과 작품성, 창의성 등을 평가하였다.

이 대회에서 ㈜우아한주방의 황철대표는 돼지고기 중에서도 앞다릿살을 이용한 ‘앞다리살 파채 스테이크’와 ‘앞다리살 대파 짬뽕찌개’로 2등이라는 대단한 결과를 보여줬다. 그동안 와인소믈리에 1급 자격증, 바리스타 1급 자격증, 아동 요리지도사 1급 자격증 취득과 꾸준한 보육원 요리봉사로 요리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나타냈다.
이미지 제공 = 우아한주방
이미지 제공 = 우아한주방
황철 대표는 THE 봉사단 정기 쉐프, 천안시 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 오성라이온스 1 부회장 등 다양한 봉사활동과 천안시 복지재단, 한국 소아암 협회, 보육원, 여성장애인 복지단체 등 각종 정기후원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특히 취약계층 복지시설에 정기 중식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지역 소외계층의 권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인 ㈜우아한주방은 업소용 주방기구가 필요한 소비자와 판매자를 매칭시켜주는 자사 비교플랫폼을 통해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방 기구를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우아한주방은 현재 중고 주방 기구를 기존 시장가 보다 높게 매입하고 있으며, 리사이클링을 통해 고객에게 다시 돌려주어 ESG(기업의 사회 및 환경적 활동) 경영 실천 등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우아한주방은 ▲2021 소비자 만족도 1위 브랜드상 ▲2022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2022 충청남도 의회의장 표창 ▲2022 천안시 박완주 국회의원 표창 ▲2022 충남 일자리진흥원장 표창 ▲2022 충남 천안시시장 표창패 ▲2022 한국 유통대상 매일경제회장상 ▲2022 중소벤처기업부 청장상 표창 ▲2023 천안시 체육회장 표창패 ▲2023 충남북부상공회의소 모범근로자 표창 ▲2023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여성가족부 장관상 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김신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