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종합

금영엔터테인먼트 K-araoke(Global TV App)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Innovation Award) 4회 수상 영예

2024-04-26 17:00:00

금영엔터테인먼트 K-araoke(Global TV App)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Innovation Award) 4회 수상 영예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금영엔터테인먼트(대표 윤정익)의 ‘K-araoke(Global TV App)’가 2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혁신 노래방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경제침체를 타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범국민적 동참이 요구되는 현시점에 발맞춰, 꾸준한 기술·경영·제품 등 혁신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음악의 즐거움으로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지향하는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음악으로 세계인이 하나 되고, 인류문화 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인 AI(인공지능),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IoT(사물인터넷)과 연계한 사업구조의 혁신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LG전자 스마트TV와 스탠바이미를 통해 금영노래방(글로벌 서비스명: K-araoke)을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유럽 등 총 18개국에 론칭했다. K-araoke는 정기 구독형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다. 금영엔터테인먼트의 30년 노하우가 담긴 고품질 반주 음원으로 제작된 최신 K-POP과 빌보드 차트의 곡들은 물론 폭넓은 장르의 노래를 즐길 수 있도록 6만여 곡을 서비스하는 글로벌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이다.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호주 및 유럽 등 여러 국가에 서비스하는 것에 맞춰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등 총 8개의 언어를 제공하고, 금영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특허인 노래 부르기 직전에 가사를 미리 읽어주는 ‘LTS(Lyrics To Speech)’ 기능과 한글, 영문(병음) 자막을 함께 지원해 가사를 따라 읽기 어려운 유아, 어르신과 한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외국인도 K-POP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노래를 재생할 시 백그라운드 영상으로 고화질의 K-POP 뮤직비디오를 제공하여 생동감 있는 노래방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고, 자동 추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이용 패턴에 맞춰 곡을 큐레이션 하여 예약이나 검색을 하지 않아도 끊김 없이 365일 24시간 노래를 부를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