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엔터&라이프

2024 하반기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 창업 초기 스타트업 모집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최대 50억원 지원… 스타트업의 자금난 해소 기대

2024-08-27 09:15:59

(사진제공=뉴패러다임)
(사진제공=뉴패러다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초기창업기업 스케일업 전문 액셀러레이터인(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2024년 하반기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에 참여할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3년 이내 초기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뉴패러다임은 의약품 유통 분야에서쿠팡으로 불리는 블루엠텍에 초기 투자를 통한 압축 성장부터 후속투자유치 지원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 코스닥 상장(IPO) 첫 성공 사례를 만든 바 있다.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은 뉴패러다임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매년 10~15개의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신속한 투자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예정된 투자금액은 100억 원으로, 최대 15개사에 대한 신규투자와 10개사 이상의 후속투자가 목표다.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팀당 50억원 이상의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는 최근 벤처 투자업계 혹한기 속에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들에게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기유니콘 성장 프로그램의 핵심내용은 초기투자 최대 5억원 기술 고도화를 위한 팁스(TIPS) 추천 5~7억원 딥테크 팁스 추천 15억원을 포함하며, 성장지표에 따라 후속투자 최대 10억원 연계투자 20억원 등 연속적인 자금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선발대상은 성장지표를 보유한 사업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기업가치 50억 이내, 3(2021 10월 이후 설립) 이내의 초기 스타트업으로, 지원 시점에서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ICT 분야(AI, B2B, SaaS,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등),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시장), 실버테크, 푸드테크, 스포츠테크 등 4차산업분야 전반의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 신청은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가능하며, 마감일은 10 31일까지이다. 이 프로그램에 지원한 스타트업은 1주일 이내로 빠른 회신을 받아볼 수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모회사인 TS인베스트먼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동반 투자를 포함한 후속 투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라며,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은 창업 초기 스타트업들이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나아가 아기 유니콘 기업으로 빠르게 도약할 수 있는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