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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

2024-08-29 09:46:32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5,510,9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4년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용보증기금, 서민금융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중소기업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한국자산관리공사, 예금보험공사, 한국투자공사, 한국산업은행, 한국벤처투자,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순이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1,665 미디어지수 828,774 소통지수 1,139,378 커뮤니티지수 809,966 사회공헌지수 489,5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89,37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48,925와 비교해보면 16.01% 상승했다.​

2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25,995 미디어지수 788,428 소통지수 1,399,330 커뮤니티지수 328,015 사회공헌지수 469,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0,87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889,658과 비교해보면 18.56% 하락했다.​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269 미디어지수 986,665 소통지수 1,623,390 커뮤니티지수 1,281,535 사회공헌지수 221,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7,78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30,021과 비교해보면 71.4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용보증기금 ( 대표 최원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9,028,691개와 비교하면 7.1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9% 하락, 브랜드이슈 16.90% 하락, 브랜드소통 6.37% 상승, 브랜드확산 1.45% 하락, 브랜드공헌 14.2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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