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Policy

한솥도시락 ‘2024 국가공헌 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ESG 경영 부문…모범적인 선례 기록하며 ESG 경영 가치 인정

2024-09-13 09:41:43

한솥도시락, ‘2024 국가공헌 대상’ ESG 경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사진제공=한솥)
한솥도시락, ‘2024 국가공헌 대상’ ESG 경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사진제공=한솥)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2024 국가공헌 대상’ ESG 경영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솥도시락은 1993년 창업 이래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을 실천하며 국내 외식업계 ESG 경영의 모범적인 선례를 기록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2024 국가공헌 대상’은 모범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국가 지속가능역량 확보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고 치하하기 위해 처음 제정됐다.

한솥도시락은 환경보호를 위한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새활용한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하며 업계의 눈길을 끈 바 있다. 이외에도 ▲쌀 세척시에 필요한 물과 세척 후 발생하는 폐수를 없애기 위한 무세미 사용 ▲다회용 수저 세트 출시 ▲친환경 FSC 인증 보울 용기 및 물티슈 사용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활동도 지속한다. ▲국내산 쌀 및 김치 사용 ▲농가 상생 메뉴 개발 및 출시 등 국내 농가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후원 및 봉사 활동 ▲ 재난 발생 시 복구를 위한 활동에도 아낌없이 참여하고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이번 장관상 수상을 통해 한솥도시락의 ESG 경영 사례가 다시 한번 주목받게 된 점에 대해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솥도시락은 양심, 배려, 정직이라는 한솥 ESG 정신에 입각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