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라이프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GPT와 AI 전문가의 ‘2025 지식 스킬업 클래스’ 개설
액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가 포트폴리오 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GPT와 AI 전문가와 함께하는 ‘2025 기업 역량강화 지식 스킬업 Class’를 개설하여 오늘부터 주제별로 6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1월 22일부터 오는 3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GPT를 비롯한 다양한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AI 전문가들의 생생한 강의와 실습을 통해 참가자들이 AI를 활용한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기업 역량 강화 세미나 자세한 내용으로는 1주차(1월 22일) 이
-
프리드라이프, 사회공헌 프로젝트 ‘쉴낙원의 동행’ 론칭
프리드라이프가 22일 사회공헌 프로젝트 ‘쉴낙원의 동행’을 공식 론칭하며 지속 가능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체계 구축에 나선다. 프리드라이프 본사와 직영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이 협력해 진행하는 쉴낙원의 동행은 상조의 근본적인 가치를 지역사회와 나누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기 위한 장기적 활동이다. 전국 15개 지점을 보유한 쉴낙원의 각 지점은 프리드라이프 본사 부서와 매칭돼 해당 지역의 특성과 필요에 맞춘 사회공헌활동을 펼친다. 손을 맞잡은 세 사람을 형상화한 프로젝트 로고는 쉴낙원, 지역 주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첫 활동은 1월 21일 강원도 홍천군에서 진행됐
-
스타벅스, 새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 개국 기념 이벤트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두 번째 공식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를 새롭게 선보였다. 727 스튜디오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출연해 음료, 푸드, MD 등 다양한 주제로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하며,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727 스튜디오는 기존 스타벅스 코리아의 유튜브 채널에서 운영되던 ‘스벅TV’를 독립적으로 개편한 것이다. 채널명인 ‘727’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점 기념일인 7월 27일을 뜻하며, 로고는 스타벅스 리저브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브랜드 컬러인 ‘나이트로 그린’을 배경색으로 사용해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채널 론칭과 함께 공개된 첫 번째
-
"안유성 명장 밀키트 맛보세요" 11번가, '광주푸드클럽' 기획전 진행
11번가가 오는 31일까지 광주광역시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 대표 맛집들의 먹거리를 할인 판매하는 ‘광주푸드클럽’ 기획전을 실시한다. 기획전에서는 ‘맛의 본고장’ 광주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광주소상공인 11곳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함께 개발한 밀키트 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특히, 최근 요리 경연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끈 ‘대한민국 16대 조리명장’ 안유성 셰프의 밀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명장의 비법이 담긴 비빔소스로 새콤달콤 감칠맛이 가득한 ‘명담 평양 비빔냉면’과 진한 양지 사골 육수와 푸짐한 한우 고명이 가득한 ‘명담 한우 나주곰탕’으로 명장의 요리를 집에서
-
여기어때, 춘천 지역 숙소 최대 8만원 쿠폰 지급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춘천시와 함께 춘천의 야경을 즐기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기어때는 다음달 4일까지 춘천 지역 여행자에게 최대 3만원 숙소 할인 쿠폰을 선착순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쿠폰은 여기어때에서 제공하는 국내 숙소 쿠폰팩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8만원까지 할인 적용이 가능한 중복 할인 쿠폰이다. 쿠폰을 이용한 상품은 3월 31일까지 체크인할 수 있으며 대실을 제외한 춘천시 전 숙박 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어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또한 숙소 예약시 남이섬, 레고랜드, 강촌레일파크 등 13곳 춘천 관광지 입장권을 할인받을 수 있는
-
"대용량·한정판·프리미엄" 세븐일레븐, 모바일 주류 매출 8배 증가
최근 주류 업계가 모바일 앱을 활용한 사전 예약 서비스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홈술족’, ‘혼술족’으로 대변되는 변화된 주류 소비 트렌드가 대중화되며, 모바일 예약 및 픽업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특히, 2030세대를 중심으로 ‘레어템’ 주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기다림 없는 간편한 구매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업계는 상품 구색을 다양화하고 시스템을 개선하며, 모바일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서비스의 매출은 전년 대비 2배 증가했으며, 올해 1월 1일부터 21일까지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배나 늘었
-
롱샴, 2025 여름 컬렉션 캠페인 “LIVE GREEN!” 공개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 롱샴(Longchamp)은 2025 여름 컬렉션 런칭을 기념해 미국의 사진가이자 영화 감독인 테오 웬너(Theo Wenner)와 함께한 캠페인을 선보인다. 롱샴의 이번 컬렉션은 여름을 맞아 시골 휴양지로 떠난 롱샴 우먼의 프랑스 전원 생활에서 영감을 받았다. 캠페인 비주얼에서 엿볼 수 있듯, 다양한 컬러의 아이코닉 백 ‘르 로조(Le Roseau)’를 착용한 롱샴 우먼의 모습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2025 여름 캠페인은 롱샴 우먼이 함께하는 순간들을 담은 스냅샷으로 구성되었다. 채소밭을 헤집거나 연못가 주변을 달리는 모습, 정원의 그네를 타는 장면이 담겨있다. 또한 테오 웬너는 영상 속에 낮잠을 깨
-
아이스크림 홈런, 22개정 초등 3, 4학년 콘텐츠 오픈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초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이하 홈런)’이 초등 수학, 사회, 과학 점유율 1위 아이스크림미디어 교과서 내용을 집에서도 그대로 공부할 수 있는 2022개정 학습 콘텐츠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콘텐츠는 3~4학년 대상의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이다.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내용을 집에서 그대로 예습, 복습할 수 있도록 소재나 텍스트, 예시 등을 교과서와 일치시켜 집과 학교에서의 학습 일관성과 연속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교과서 서책을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개발해 학습 몰입감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 실사 기반의 생생한 영상 및 게임형 인터랙티브
-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4C' 강조…"업무방식의 철저한 혁신 필요”
롯데 유통군 김상현 총괄대표 부회장이 2025년 조직의 성장을 위해 ‘4C(Challenge, Courage, Change, Chance Taking)’를 강조하며 임직원들에게 도전과 혁신의 자세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회사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것을 당부했다. 부회장은 1월 22일 내부 인트라넷에 공개한 CEO 레터에서 지난해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거둔 성과를 평가하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그러나 유통군의 외형적 성장 한계와 일부 사업부의 지속적 어려움을 언급하며, 올해는 반드시 턴어라운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시장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고, 고객의 요구를 정밀하게 분석해야 한다고 말했다.지난 몇 년간 롯
-
세븐틴 민규, 한국인 최초 ‘스니커즈® 아시아 앰배서더’ 발탁
한국마즈(유)의 초코바 브랜드 스니커즈®(Snickers®)가 13인조 보이그룹 세븐틴의 민규를 한국인 최초로 ‘스니커즈® 아시아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세븐틴은 지난해 2년 연속 국내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하는 등 'K-팝 최고 그룹'의 위용을 과시했다. 민규는 완벽한 비주얼과 더불어 뛰어난 퍼포먼스로 남녀노소에게 모두 사랑받는 대세 아티스트로 인기몰이 중이다. 스니커즈®는 “민규는 특유의 에너제틱함을 통해 전세계 대중을 매료시킨다는 점에서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이번 앰배서더 발탁 배경을 밝혔으며, “긴 세월 동안 사람들에게 간편한 에너지 충전을 위한 초코바로서,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어온 스니
-
2025년 청정 수소·암모니아 발전, 입찰, 실증 및 수소연료전지 활용 세미나 개최
전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와 탄소중립이 중요해지면서, 무탄소 청정에너지원인 수소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해 에너지 시장이 불안정해지면서 수소가 중요한 대안으로 떠올랐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글로벌 수소 시장 규모는 2050년 12조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약 45개국에서 수소전략과 로드맵을 발표했고, 228개의 대규모 수소 프로젝트가 추진 중이다. 수소 발전(혼소, 전소) 기술의 필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으며, 특히 발전 설비에 주입되는 연료 특성에 따른 연소 기술 개발 및 실증 사업이 진행 중이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발전 방식 중 하나인 수소연료전지가 주목받고 있다. 수소연료전지는 수소를 활
-
네치스, 겨울철 피부 고민 해결 세럼 4종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비엠포엠의 자사 브랜드, ‘네치스’가 겨울철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위한 세럼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히알루론산 세럼, 비타민 세럼, 나이아신아마이드 세럼, 베타글루칸 세럼 4종은 겨울철 필수 피부 관리 제품으로 보습과 탄력을 강화하고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성분들로 구성되어 있다. 히알루론산 세럼은 피부에 깊은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을 강화하는 데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는 겨울철, 이 세럼은 빠른 흡수로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을 제공하여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비타민 세럼은 비타민 C와 E가 함유되어 피부 톤을 고르게
-
"최대 7.8%P↓" 배민, 2월부터 차등 수수료 적용 새 요금제 도입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월 26일부터 새로운 상생 요금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에서 타결된 상생안을 기반으로 차등 수수료 체계를 통해 배달 매출이 낮은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고 수익 구조 개선 지원에 나선다는 취지다.배민 측은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상생협의체 논의를 통해 업주 단체, 공익위원, 배달앱 간의 절충을 거쳐 차등수수료 구획과 3개월 산정 기간을 설정했다"며 "이번 요금제는 향후 3년 동안 운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상생 요금제는 '배민1플러스'를 이용하는 업주를 대상으로 매출 규모에 따라 4개의 구간으로 나뉘어 적용된다. 중개이용료는 기존 9.8%에서 최대 7.8%p 인하
-
KT&G 상상마당, 지역작가 개인 전시회 진행
KT&G 상상마당 논산이 ‘손길을 담은 조약돌’이라는 주제로 한 지역작가 개인 전시회를 오는 3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역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지원 및 전시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상상마당 논산 아팅라운지에서 ‘손길을 담은 조약돌’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박동욱 작가의 ‘Point42(red)’ 등 총 9점의 추상회화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작가는 공주대학교 미술교육과 객원교수로 재직 중인 지역 작가로, 그동안 공주 지역에서 흙으로 직접 빚은 돌 모양의 조각을 활용한 독창적인 유리, 도예 작품을 선보여왔다 KT&G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지역 작가의 활발
-
일화 “장수 K-음료로 中 시장 공략"...‘맥콜’ 정식 수출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윤진)는 자사의 대표적인 장수 음료 ‘맥콜’을 중국에 정식 수출했다고 22일 밝혔다. 맥콜은 1982년 국내 음료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보리 탄산음료다.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만든 독특한 맛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누적 판매량 64억캔을 돌파한 바 있다. 현재 북미, 아시아, 오세아니아, 중남미, CIS 지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세계 각지에 수출되며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이다. 일화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중국의 음료 시장 트렌드에 주목했다. 실제 중국 Z세대를 중심으로 무설탕·저당 음료와 기능성 음료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 이에 맥콜을
-
카브루, 싱하와 재협업 ‘싱하 라임 하이볼’ 출시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가 글로벌 음료·맥주 제조사인 싱하(SINGHA)와 다시 만나 ‘싱하 라임 하이볼’을 GS25 편의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싱하 하이볼 라인업 3종을 완성했다. ‘라임’은 태국 요리와 음료에 필수 재료로 여겨질 만큼 활용도가 높다. 이에 태국 기업 싱하가 친근한 재료인 ‘라임’을 3번째 플레이버로 채택해 국내 하이볼로 재해석하게 되었다. 카브루는 싱하 글로벌과 함께 레시피부터 탄산감, 캔 디자인까지 기획 및 개발하였다. ‘싱하 유자레몬 하이볼’과 ‘싱하 피치 하이볼’이 과일의 향과 맛에 초점을 맞췄다면 ‘싱하 라임 하이볼’은 라임 원물 슬라이스를 추가해 더 풍부한 맛
-
컴포즈커피, 팥미니붕어빵 등 신메뉴 3종 출시
컴포즈커피(대표이사 김진성)가 팥미니붕어빵, 슈크림미니붕어빵, 커피콩빵 신메뉴 3종을 선보이며 카페 베이커리 메뉴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속되는 고물가 시대에 커피와 디저트를 간편한 한 끼로 즐기는 소비 트렌드를 겨냥해 최근 선보인 소금빵, 감자빵, 고구마빵에 이어, 손에 묻히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한입 크기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기에 적합한 팥미니붕어빵, 슈크림미니붕어빵, 커피콩빵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팥미니붕어빵, 슈크림미니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컴팩트한 사이즈로 재해석해 우리쌀로 만든 부드러운 반죽으로 부드럽고 고소한 식감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컴포즈커피의 스페셜티 원두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