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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올해 3분기 매출액 1088억 원∙영업익 53억 원
분자진단 토탈솔루션 기업 씨젠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분기 대비(QoQ), 전년동기대비(YoY) 상승하며 2분기에 이어 1000억 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모두 흑자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8일 씨젠이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기준으로 공시한 2024년 3분기 잠정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1088억 원, 영업이익 53억 원, 순이익 1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 실적과 비교해보면 매출은 18.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 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전분기 대비로도 매출은 8.6% 늘었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순이익은 지속 흑자를 기록했다.회사 측은 이 같은 실적 호전은 비코로나 제품 매출이 13분기 연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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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3분기 매출 1조 1003억 원·영업이익 2071억 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가2024년 3분기 경영실적을 8일 발표했다. 코웨이의 2024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 1,00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7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0% 늘었다. 올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5% 오른 3조 1,844억 원, 영업이익은 8.3% 증가한 6,120억 원을 기록했다. 2024년 3분기 코웨이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9% 성장한 6,608억 원을 기록했다. 여름철 아이콘 얼음정수기 판매 확대와 비렉스(BEREX) 매트리스 및 안마의자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3분기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0만2천 대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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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 3분기 매출 8319억·영업이익 282억
CJ프레시웨이가 3분기 매출 8319억 원, 영업이익 28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8% 증가, 6.6% 감소했다. 급식 식자재 유통과 푸드서비스 사업이 양적 성장을 이뤘고, 외식시장 침체와 고물가 현상 장기화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6109억 원이다. 영유아, 청소년, 노년층을 아우르는 생애 주기별 급식 식자재 매출이 성장세를 지속했다. 외식 식자재 부문에서는 대형 프랜차이즈 유입이 증가했고 고객 컨설팅 사업인 외식 솔루션의 수익화가 이루어졌다. 온라인 경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대폭 성장했다. 식자재 유통 고객의 온라인 구매가 늘어남에 따라 판매 채널과 전용 상품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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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울산 ‘번영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견본주택 오픈
롯데건설은 8일 울산광역시 중구 학산동 일원에 ‘번영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3개동, 아파트 634가구와 오피스텔 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먼저 분양하는 아파트는 전용면적 84㎡ 6개 타입 542가구와 105㎡ 92가구로 이뤄진다.단지 앞 번영로를 통해 울산 전역으로 이동 가능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인근에 트램 2호선 복산성당(예정)역이 들어서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 롯데백화점과 울산병원, 성남동 젊음의 거리 등도 가까이에 있다.교육환경으로는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복산초를 비롯해 울산중, 무룡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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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포제련소 카드뮴 2년간 고려아연에 떠넘긴 영풍…고려아연 노리는 이유?
영풍과 MBK파트너스가 적대적 M&A를 통해 고려아연 경영권을 확보할 경우 울산 온산제련소가 영풍석포제련소에서 발생하는 온갖 유해 폐기물을 떠넘겨 받을 거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오랜기간 온산선을 통해 영풍이 석포제련소에 나오는 위험물질인 황산을 울산으로 실어 보냈는데, 여기에 더해 카드뮴 등 유해물질이 포함된 제련 잔재물까지 온산 제련소에서 처리하도록 할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다. 실제 지난해까지만 해도 영풍은 석포제련소의 카드뮴 찌꺼기를 온산제련소에 떠넘겨 왔다가 온산제련소 내부에서 환경 오염 리스크 등에 대한 우려가 지속 제기되면서 결국 2년 만에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의 환경 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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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목장, 국내 최초 저탄소 인증 획득...친환경 선도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브랜드인 '상하목장'의 목장들이 국내 최초로 저탄소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0월 국내 최초 저탄소 인증에 합격한 젖소농장 24호를 공개했다. 이 중 상하목장의 유기농 우유를 생산하는 목장들이 12호 포함되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저탄소 축산물 인증제’는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유도를 위해 생산과정에서 저탄소 축산기술을 적용하여 축종별 평균 배출량보다 10% 이상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경우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상하목장의 젖소 농장들은 우유 생산량 관리, 가축분뇨 자원화, 조사료(목초 및 사료작물) 자가생산 등을 통해 일반 젖소농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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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이치모터스·SK스피드메이트·차란차·디티 이노베이션, 4자 협약
자동차 전문 기업 도이치모터스가 신차 및 중고차 전반의 진단 프로그램 구축 및 연장보증상품(EW) 개발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최고의 BMW 딜러사 도이치모터스와 자동차 종합 관리 서비스 기업 SK스피드메이트,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차란차, 자동차 산업의 지속 가능한 솔루션 제공 기업 디티 이노베이션 4자 간에 진행됐다. 협약에 참여한 4개 기업들은 새로운 협약을 통해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향상시켜 더욱 편리한 오토라이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 참여 기업들은 각 사들이 보유한 인프라를 통해 기존 신차·중고차 시장에서 운영되고 있던 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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틸론, 소버린 클라우드와 AI 시대 겨냥 '디스테이션X' 공개
틸론이 7일 소버린 클라우드와 AI 시대를 겨냥한 차세대 VDI 솔루션 '디스테이션X'를 공개했다. 이번 솔루션은 제로트러스트 보안 모델과 다중 보안 계층(MLS)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으며, 고성능 연산이 필요한 산업군을 위한 ‘Estation’도 함께 선보였다. 틸론은 디지털 전환과 효율적인 원격 업무 환경 구축을 목표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글로벌 VDI 및 DaaS 시장 공략을 확대할 계획이다.틸론의 최백준 대표는 키노트 발표를 통해 Dstation X의 비전과 미래 방향성을 제시했다. 그는 “디스테이션X는 틸론이 쌓아온 기술력을 집대성한 솔루션으로, 보안성과 유연성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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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달 조업정지 영풍 또 제재…아연 공급 대란 오나
최근 폐수 유출로 60일 조업정지 처분 확정판결을 받은 영풍 석포제련소가 또다시 10일 조업정지 처분을 추가로 받을 전망이다.이번에는 공장에서 황산가스가 누출될 경우를 대비해 설치한 경보기능 스위치를 꺼놓은 것이 들통났다.국내 아연 시장 30%대 가량을 차지하는 석포제련소에 대한 무책임 경영이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업계에서는 올해 국회 국정감사에서 영풍 석포제련소에 쌓인 제련 폐기물을 제때 처리하지 않으면 추가로 조업정지를 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당장 공장이 문 닫을 위기에 처한 영풍이 고려아연에 대한 적대적 M&A에 성공할 경우 기존 황산에 이어 유해 폐기물까지 울산 온산제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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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BK 굵직한 출자 사업 잇단 탈락, 경영실책?
국내 대표 사모펀드 운용사인 MBK파트너스가 굵직한 출자 사업에서 연달아 경쟁사들에 밀리며 탈락하고 있다. MBK는 최근 김병주 회장의 의지에 따라 기업 지배구조 개선을 명목으로 M&A를 시도하는 가운데, 경쟁력 약화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중소기업중앙회 산하 노란우산공제회는 6일 총 4700억 원을 출자할 사모펀드(PEF) 최종 선정을 마무리하고 각 운용사에 결과를 정식 통보했다. 이번 출자사업 2차 관문인 최종 프레젠테이션(PT)이 지난달 22~23일 진행된 후 최종 후보가 추려졌다. 2800억원이 배정돼 4개 사를 선발하는 일반 부문에서는 IMM프라이빗에쿼티, 프랙시스캐피탈파트너스, JKL파트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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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몬스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 13년 연속 1위 선정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Korean Standard - Quality Excellence Index)는 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로, 해당 기업의 제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평가받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다. 202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는 총 119개 부문을 대상으로 388개의 기업이 참여했으며,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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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젠 '2024 서울카페쇼' 엑셀런스 어워드 수상
티젠의 스테디셀러인 ‘티젠 콤부차 레몬’이 ‘2024 서울카페쇼’ 엑셀런스 어워드(Excellence Awards)에서 'Savory Leader' 부문 최우수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엑셀런스 어워드'는 서울카페쇼가 엄선한 우수제품인 '체리스 초이스'에 출품된 60개 신제품 및 인기제품 가운데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개 부문별 10대 혁신 제품에 주어진다. '티젠 콤부차 레몬'은 향긋하고 매력적인 제품에 주어지는 'Savory Leader' 부문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었다.티젠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관에서 열리는 '2024 서울카페쇼'에 참가하고 있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서울카페쇼는 아시아 최초 커피 박람회로 시작해 글로벌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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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3년 연속 ESG 통합등급 A 획득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최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획득하며 3년 연속 ESG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등급을 받아 ESG 각 영역에서 고루 높은 성과를 보여줬다. 환경 부문에서 매일유업은 탄소 저감을 위한 친환경 경영을 강화했다. 2021년부터 환경경영 국제표준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취득하며 체계적인 환경 관리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2022년부터 상하공장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구축하여 연간 493tCO₂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친환경 포장재 사용률을 꾸준히 높이기 위해 멸균제품 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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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1위
2024년 1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랩지노믹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12,4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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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웹툰·현대자동차·KT&G 등 대기업 신입사원 채용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가 주요 대기업에서 신규 채용에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은 네이버웹툰, 현대로템, 현대자동차, KT&G, GS파워, 키움증권 등이다. ◇ 네이버웹툰은 오는 24일까지 ‘2025 상반기 신입/경력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군은 크게 Tech, Design, Service&Business, Corporate 4가지로, 상세 직군은 공고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졸업자 및 2025년 2월 또는 8월 졸업자, 남성의 경우 군필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채용 절차는 △지원서 리뷰 △실무 인터뷰 △인턴십(6주) △Culture-Fit 인터뷰 △입사 순이다. ◇ 현대로템은 오는 24일까지 ‘2024년 3차 정기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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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눜, 앱 출시 3개월 누적 다운로드 수 890% 증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개인의 관심과 취향이 반영된 퍼스널 브랜딩 열풍이 불면서 종이 명함 대신 멀티 명함을 공유하는 이들의 수도 급증하고 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디지털 명함 앱 ‘눜(nooc)’을 가장 많이 사용한 이용자는 2030세대로 전체 비중의 38%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눜은 앱 출시 3개월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890%가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눜의 주요 서비스는 △내 디지털 명함 생성 △타인 명함 저장·관리 △공유 기능 등이 있다. 디지털 명함은 최대 3개까지 생성할 수 있으며, 연락처 정보는 물론 링크드인,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SNS, 자기소개, 포트폴리오 등 다양한 정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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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로소 재팬, 일본 동양미술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국내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콜로소 재팬이 일본 동양미술학교와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설립 78주년을 맞은 동양미술학교는 전통 미술부터 디지털 아트까지 폭넓은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일본의 대표적인 디자인 아트 전문학교다. 수십 년간 수많은 예술가를 배출하며 업계에서 높은 명성을 쌓아왔다. 콜로소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양미술학교의 전문 강사진과 함께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히 2021년 해외 진출 이후 지난해 136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성장가도를 달려온 콜로소의 마케팅 역량과 기획력이 동양미술학교의 전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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