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임영웅,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7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이정재, 3위 변우석 순

기사입력 : 2024-07-04 08:30
+-
임영웅,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정재, 3위 변우석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6월 4일부터 7월 4일까지 측정한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8,724,791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광고모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와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광고모델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는 광고 채널에 대한 가중치가 포함됐다.​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임영웅, 이정재, 변우석, 유재석, 방탄소년단, 마동석, 김수현, 아이브, 차은우, 에스파 순으로 분석됐다.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315 미디어지수 547,076 소통지수 609,408 커뮤니티지수 510,9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1,74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430,445와 비교해보면 18.05% 하락했다.​​

2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742 미디어지수 397,290 소통지수 554,309 커뮤니티지수 426,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1,0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72,871과 비교해보면 53.89% 상승했다.​​

3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272 미디어지수 434,617 소통지수 348,144 커뮤니티지수 407,9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7,97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936과 비교해보면 10.0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광고모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29,109,351개와 비교하면 1.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02% 하락, 브랜드이슈 4.68% 하락, 브랜드소통 19.36% 상승, 브랜드확산 8.3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진심이다, 구매력높다, 주목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하나금융, 정관장, 햇살담은 간장'이 높게 나왔다. 임영웅 광고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3%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