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뉴스종합

정부, 규세혁신에 소부장주 출렁

2023-03-06 09:56:09

정부, 규세혁신에 소부장주 출렁
[비욘드포스트 이은영 기자] 에이에프더블류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에이에프더블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17.23% 오른 4185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증시에서 2차전지 소재부품장비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다.

최근 정부의 2차전지, 전기차 등 신산업 규제 완화 소식이 전해진 후 관련주들은 연일 주가 강세를 기록중이다.

이날 오전 9시 13분 현재 나라엠앤디와 이수화학인 전거래일대비 20% 넘게 급등한 것을 비롯해, 코스모신소재, 에코프로비엠, 한농화성 등 2차전지 관련주들이 상승률 상위에 대거 포진해있다.

정부는 2차전지, 전기자 부문 규제를 해소해 2조8천억원 규모 투자를 창출하는 규제혁신을 추진중에 있다.

정부는 지난 2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3차 규제혁신전략회의를 열고 바이오헬스 로봇 메타버스 등 3대 신산업 규제 혁신 방안과 더불어 오창 2차전지 공장 건설, 2차전지 R&D 센터 증설, 전기차 기계식 주차와 충전 인프라 개선 등의 방안을 함께 발표한 바 있다.

에이에프더블류는 마찰용접기술을 기반으로 리튬이온 2차전지 부품 중 하나인 음극마찰용접단자와 금속 가공품을 생산하는 업체이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신규사업은 기술의 응용 범위를 확장하여 전기차 및 2차전지에 사용되는 부스바(Busbar) 사업과 마찰교반용접(FSW)을 활용한 친환경차량 전장품 등이 있다.

beyondpostnews@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함께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