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욘드포스트

검색

닫기

뉴스종합

국내증시, 2차전지 소부장 강세

2023-03-06 13:16:19

국내증시, 2차전지 소부장 강세
[비욘드포스트 박준영 기자]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씨아이에스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4.4% 상승한 1만1640원에 거래되고 있다.
국내증시에서 2차전지 소재부품장비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다.

최근 정부의 2차전지, 전기차 등 신산업 규제 완화 소식이 전해진 후 관련주들은 연일 주가 강세를 기록중이다.

정부는 2차전지, 전기자 부문 규제를 해소해 2조8천억원 규모 투자를 창출하는 규제혁신을 추진중에 있다.
정부는 지난 2일,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3차 규제혁신전략회의를 열고 바이오헬스 로봇 메타버스 등 3대 신산업 규제 혁신 방안과 더불어 오창 2차전지 공장 건설, 2차전지 R&D 센터 증설, 전기차 기계식 주차와 충전 인프라 개선 등의 방안을 함께 발표한 바 있다.

씨아이에스는 전극 공정 핵심 설비인 롤프레스(캘린더), 코터, 슬리터 등을 다룬다. 코터는 집전체에 활물질이 믹싱된 슬러리를 코팅하는, 롤프레스는 코팅된 전극에 밀도를 높이기 위해 압력을 가하는, 슬리터는 전극을 자르는 역할을 한다.

주요 고객사는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 노스볼트, 브리티시볼트 등이다. 자회사인 씨아이솔리드를 통해 차세대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전지용 장비 및 소재 기술도 확보한 상태다. 2021년 기준 연간 매출은 1327억원(롤프레스 67% 슬리터 14% 코터 11% 기타 8%)을 기록했다.

beyondpostnews@naver.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헤드라인

리스트바로가기

함께 본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