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코노미
-
우리은행, 정산리스크 없는 안전한 항공권 결제서비스 구축
우리은행은 지난달 30일 항공권 전문 플랫폼 ㈜와이페이모어 및 전자결제대행사 한국정보통신㈜와 함께 혁신적 항공권 결제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3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항공권 전용 결제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우리은행 정진완 중소기업그룹장과 한국정보통신㈜ 임명수 대표, ㈜와이페이모어 홍완택 상무가 참석했다.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와이페이모어 및 한국정보통신㈜와 함께 안전한 항공권 결제·정산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항공권 결제솔루션을 통한 결제 대금은 우리은행에 안전하게 예치된 후 항공사와 여행사로 각각 정산된다. 우리은행은 항공시장 정산 노하우를 활용해 여행업계
-
국민 재테크 ESL의 몰락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오랫동안 이어진 저금리 환경에서 ELS(Equity Linked Securities)는 예금 대비 높은 성과를 바탕으로 투자자에게 인기를 모으며 빠르게 성장하였다. 그 과정에서 은행은 수수료 수입을 거뒀으며, 증권사는 ELS를 통해 유입된 자금을 운용하여 트레이딩 수익을 창출하였다. 그러나 최근 홍콩H지수의 급락으로 인해 ELS에서 대규모 손실이 발생하면서, ELS의 위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게 되었다. 향후 투자자 보호조치가 강화되고 ELS에 투자하거나 ELS를 판매하려는 유인이 감소함에 따라 당분간 ELS 시장이 위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본시장연구원 거시금융실 장근혁 선임연구위원과 권민경 펀드‧연금실 연구위원
-
미래에셋증권, 연이은 호재 소식에 주가 상승 기대감↑
미래에셋증권이 연달아 호재성 소식을 전하며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지난 7일, 미래에셋증권은 보통주 1000만주 매입 및 소각을 발표했다. 연초 2월에 공시한 자사주 매입 수량과 합하여 올해에만 2000만주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발표하며 강력한 주주환원정책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이번 자사주 매입은 장내에서 지난 8월 8일부터 오는 11월 7일까지 3개월동안 실시할 예정이다.현재 자사주 매입 시작단계로서 수급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3분기 내 발표예정인 밸류업 공시 또한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연달아 8일에 발표한 2분기 실적도 주가 상승에 힘을 보태고 있다.미래에셋증권은 2분기 순이익이
-
신협사회공헌재단, 소외계층 대학생에 1억 원 상당 장학금 지원
신협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윤식, 이하 신협재단)은 지난 28일, 소외계층 대학생 60명에게 4,7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올해 총 123명(상반기 63명, 하반기 60명) 학생에게 9,500만 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고 30일 밝혔다.신협재단은 ‘장학금 지원사업’을 통해 소외계층 대학생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매년 상·하반기 2회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특히, 전국의 대학교 연계 직장 신협과 사회공헌 기회가 적은 소형 신협의 추천을 받아 장학생을 선발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신협재단은 2019년 군산, 거제 등 고용·산업 위기 지역 내 학생들을 후원한 것을 시작으로, 저소득가정, 장애인, 자립준비청년 등
-
페타브루, 한양대 기술지주 Seed 투자 유치 및 TIPS 선정
레이더 및 지능형 센서 전문기업인 페타브루(대표 고범진)가 최근 한양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부터 Seed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고, 이어진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투자는 페타브루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최근 친환경 에너지 시장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페타브루는 고주파 레이더 기반의 비접촉 센서 신호처리 및 알고리즘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저탄소 친환경에 적합한 저유전율 물질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선박용 LNG레벨트랜스미터 제품의 핵심기술 및 측정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 (수정) 레이더 센서를 개발하고 있
-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1위
2024년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29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5,510,9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
신협, 2024년 하반기 신입직원 전국 공개 채용
신협중앙회(회장 김윤식, 이하 신협)는 2024년 하반기 신협 신입직원 공동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번 2024년 하반기 신입직원 공동채용규모는 총 18개 신협에 35명 내외다.공동채용제도는 중앙회의 공신력 있는 공동채용 절차를 통해 전국의 우수인력을 확보하고, 채용업무의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채용 방법은 신협중앙회가 채용계획이 있는 신협(조합)을 대상으로 채용신청서를 사전 접수 받은 후, 채용공고, 서류전형, 필기전형을 지원하고, 면접 및 최종 합격자, 근무조건 등은 모집 신협에서 결정할 예정이다.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모집신협 소재 지역 인재를 우
-
전임 회장 친인척 부당대출에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국민과 고객께 거듭사과”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8일 또 다시 고개를 숙였다. 이날 오전 11시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에서 열린 긴급 임원회의에서 전임 회장 친인척과 관련된 부당대출에 대해서 고객과 국민에게 사과한 것이다.이 자리에서 임 회장은 “전임 회장 친인척과 관련된 부당대출로 인해 국민과 고객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했다.임 회장은 “어제 우리은행에 대한 검찰 압수수색이 있었다”며 “현재 진행 중인 금융감독원 조사와 함께 수사기관의 수사도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이어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금융감독원과 검찰의 조사에 대해 숨김없이 모든 협조를 다해서 이번 사안
-
한미 금리 인하 시각차, 매파 vs 비둘기파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잭슨홀 연설 이후 연준이 오는 9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금리를 내릴 것이라는 데 이견이 줄었다. 반면 한국은 집값 상승과 가계부채 증가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기준금리를 내리지 못한다는 다소 매파적인 시각이다. 특히 집값과 가계부채 문제가 더 커지면 연말에 기준금리 인하가 아니라 오히려 금리를 올려야 할 수도 있다는 금통위원의 의견도 나왔다. 8월 금통위는 물가 상승률이 둔화 흐름을 이어가고 있지만 주택가격 상승폭 확대, 가계부채 급증 부담 등을 강조하며 위원 만장일치로 기준금리 동결(3.50%)을 결정했다. 통방문에서는 ‘물가가 목표 수준으로
-
우리금융그룹, 동양생명·ABL생명 주식매매계약 체결
우리금융그룹은 28일 이사회를 열어 동양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동양생명’)와 ABL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ABL생명’) 인수를 결의하고 주식매매계약(SP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인수지분과 가격은 동양생명 75.34% 1조2840억원, ABL생명 100% 2654억원이며 총 인수가액은 1조5493억원이다. 인수 PBR은 실사 기준일인 2024년 3월 말 기준 각각 0.65배, 0.30배 수준이다.동양생명은 국내 22개 생보사 중 수입보험료 기준 6위 대형 보험사로서 2023년 총자산 33조원, 당기순이익 3000억원 규모를 시현하는 등 안정적인 이익창출력을 보유하고 있다. ABL생명은 업계 9위 중형 보험사로서 2023년 총자산 17조원, 당기순이익 800억원 규모를 시현했으
-
동양생명, 군산지점 확장 이전 개점식 가져
동양생명은 지난 27일 전라북도 군산시 수송로로 확장 이전한 군산지점의 개점식을 갖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고 28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군산지점이 안정적인 영업을 기반으로 조직 규모를 점차 확대해 감에 따라, 고객 접근성 향상과 한 차원 높은 편의 제공을 위해 군산시 월명로에 있던 군산지점을 수송로로 확장 이전했다. 이날 개점식에는 이문구 대표이사와 박판용 FC 영업본부장 등 영업 관련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전보다 넓어진 약 126평(416㎡) 규모로 군산시 수송로 176 준빌딩 3층에 새롭게 개점한 군산지점은, 이번 확장 이전으로 더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다목적 회의실과 상담실
-
하나은행, 법무법인 태평양과 ‘공익법인 설립지원 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27일 법무법인(유한) 태평양과 함께 손님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법인 설립 지원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과 거래하는 손님 중 일회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직접 자산을 출연해 공익법인을 설립하고 운영에 기여함으로써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고자 하는 자산가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공익법인 설립 지원 컨설팅’은 공익법인 설립에 관심 있는 자산가들에게 법무법인 태평양과 태평양이 설립한 재단법인 동천과 협업해 △공익법인 설립 관련 법률 자문 △공익법인 관련 대고객 세미나 및 상담 △공익법인 운영 자문 등을 제공하는 금융 ESG
-
국세청 환급 일정 이달 종료 예정…삼쩜삼 통해 확인 가능
삼쩜삼을 운영하는 자비스앤빌런즈 (Jobis&Villains, 대표 김범섭·정용수)는 국세청의 환급 절차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고객들이 환급 내역을 반드시 확인해 볼 것을 당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종합소득세 정기신고 분인 2023년 환급금은 지난 7월 지급이 완료됐다. 다만, 2018년부터 2022년 분인 기한후 신고 환급은 환급 신청 일자에 따라 아직 절차가 끝나지 않았다. 기한후 신고 환급 일정이 최대 3개월인 점을 고려하면, 8월 31일까지 환급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삼쩜삼은 앞서 8월초부터 고객들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안심환급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삼쩜삼 앱을 통해 환급 신고 일자와 신고 대상 연도 등을 확인할 수 있으
-
삼성금융네트웍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참여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오는 29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2022년 삼성금융네트웍스 출범 이후 첫 번째 참여다. 삼성금융네트웍스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내 부스에서 통합플랫폼 ‘모니모’의 핵심 서비스를 영상으로 소개한다.또 부스에 방문한 고객은 모니모의 기상 및 걷기 챌린지를 미니 게임으로 체험해볼 수 있고, 자산 분석 서비스를 시연해볼 수도 있다.이외에도 삼성금융 부스에 방문해 챌린지 미니게임 등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모니모 인형 등 굿즈가 사은품으로 제공된다.삼성금융 관계자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여를 통해 고객 여러분께 모니모의 차별화
-
화학경제연구원, 제3회 화이트바이오 기술세미나 개최
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9월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제 3회 화이트바이오 기술세미나(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이트바이오 산업은 탄소중립 정책에 따라 바이오매스를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 연구에 한창으로 이번 세미나는 △탄소중립을 위한 화이트바이오 기술동향 △화이트바이오 소재 및 활용 전망에서 소재별 화이트바이오 연구중인 바이오매스 기반 기술개발 이슈를 체크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주요 연사로는 SK케미칼, CJ제일제당, SK이노베이션, 동성케미컬, 카길애그리퓨리나, 성균관대학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등 각종 화이트바이오 전문가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성균관대학교에서는 국내외 지
-
동양생명 ‘수호천사’ 브랜드 유튜브 광고 온에어
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이 27일, 인기 애니메이션인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신규 브랜드 광고를 금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동양생명은 ‘수호천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한 영업력 강화를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으며, ‘일상 속 수호천사를 만나다’라는 컨셉으로 베이커리타운을 배경으로 한, 총 두 편의 동영상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 광고들은 오늘부터 한달 간 유뷰트에서 온에어 될 예정이다. 첫번째 광고 영상에는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꼬마 브레드와 윌크를 지켜주는 동양생명 수호천사 캐릭터인 ‘젤로디’를, 두번째 광고 영상에는 출근길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브레드를 지켜주는 ‘젤로디’를 등장시키며
-
동양생명, 애니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신규 브랜드 광고 공개
동양생명은 애니메이션인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신규 브랜드 광고를 27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동양생명은 ‘수호천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통한 영업력 강화를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으며, ‘일상 속 수호천사를 만나다’라는 컨셉으로 베이커리타운을 배경으로 한, 총 두 편의 동영상 광고를 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 광고들은 이날부터 한 달간 유뷰트에서 온에어 될 예정이다.첫번째 광고 영상에는 독감 바이러스로부터 꼬마 브레드와 윌크를 지켜주는 동양생명 수호천사 캐릭터인 ‘젤로디’를, 두번째 광고 영상에는 출근길 위험한 상황으로부터 브레드를 지켜주는 ‘젤로디’를 등장시키며, 동양생명이 일상 속 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