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4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스트로 차은우, 2위 워너원 박지훈, 3위 슈퍼주니어 규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해 12월 20일부터 1월 20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1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760,984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4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아스트로 차은우, 워너원 박지훈, 슈퍼주니어 규현, 하이라이트 이기광, 워너원 강다니엘, 세븐틴 정한, 동방신기 유노윤호, 워너원 황민현, 세븐틴 준, 방탄소년단 지민 순으로 분석됐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910,965 미디어지수 783,153 소통지수 837,175 커뮤니티지수 814,8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6,11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189,855와 비교해보면 4.90% 상승했다.
2위, 워너원 박지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827,837 미디어지수 766,197 소통지수 702,885 커뮤니티지수 995,0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1,94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546,200과 비교해보면 112.91% 상승했다.
3위, 슈퍼주니어 규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720,500 미디어지수 663,765 소통지수 653,121 커뮤니티지수 1,006,4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3,87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49,059와 비교해보면 74.0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68,281,225개와 비교하면 32.9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90% 상승, 브랜드이슈 52.34% 상승, 브랜드소통 31.36% 상승, 브랜드확산 24.6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스트로 차은우은 링크분석에서 '변신하다, 진행하다, 성장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오늘도 사랑스럽개, 솔로음반, 원더풀월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87%로 분석됐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43% 하락, 브랜드이슈 49.24% 상승, 브랜드소통 13.05% 하락, 브랜드확산 15.17%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