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4,188,121개를 분석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평판 알고리즘에는 브랜드에 대한 채널평가와 소비자평가를 강화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24년 8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0순위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58,211 미디어지수 308,684 소통지수 458,510 커뮤니티지수 351,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77,324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24,105와 비교해보면 23.22% 하락했다.
2위,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1,190 미디어지수 384,980 소통지수 280,824 커뮤니티지수 323,8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0,81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08,214와 비교해보면 29.75% 하락했다.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398 미디어지수 290,170 소통지수 387,437 커뮤니티지수 178,0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2,04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314,315와 비교해보면 4.7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글로벌사이버대학교 ( 총장 공병영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사이버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사이버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19,152,747개와 비교하면 25.9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07% 하락, 브랜드이슈 15.00% 하락, 브랜드소통 14.06% 하락, 브랜드확산 42.3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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