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12월 매출 242억 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
(대표이사 김병훈
)이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미국에서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역대급 연말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
에이피알은
2023년
11월
~12월 기간동안 전년
(2022년
) 동기간 대비
169% 성장한
242억 원의 미국 발
(發
) 매출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
11월과
12월은 블랙프라이데이부터 크리스마스로 이어지는 미국의 대표적인 소비 기간 중 하나로
, 많은 기업이 해당 기간 공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특히 블랙프라이데이 직후 이커머스 업체들을 중심으로 한 ‘사이버먼데이’를 거쳐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선물 준비 기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미국에 진출한 소비재 업체들에게는 실적 상승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로 여겨진다
.
미국 내 에이피알의 뷰티 브랜드 가운데서도 메디큐브의 성장세는 놀라웠다
. 특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
(AGE-R)’은 미국 내 뷰티 디바이스의 인지도 및 인기 상승을 타고 실적 상승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 ‘부스터힐러’가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모은 가운데
, 새롭게 미국 시장에 선보인 ‘아이샷’ 역시 론칭 첫 달
2000대 판매를 넘기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 2023년
11월
~12월 두 달 동안 메디큐브 브랜드는 전년 동기간 대비 무려
194% 성장했다
.
가파른 연말 성장세에 미국 역대 월간 매출 기록 경신도 따라왔다
. 에이피알은 지난
2023년
8월에도 아마존 프라임데이의 판매 호조 등에 힘입어 약
69억 원의 매출로 월간 매출 신기록을 작성한 바 있으나
11월 매출로 약
136억 원을 기록하며
3개월 만에 또다시 기록을 경신했다
. 여기에
12월 매출 역시
100억 원을 넘기며 향후 기대감을 높였다
.
에이피알 관계자는 “
2023년 한 해는 미국 소비자들 역시 뷰티테크와 뷰티 디바이스를 향한 관심이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며 “
2024년에도
CES를 비롯해 다양한 활동과 혁신 제품을 통해 미국 시장 공략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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