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HOME  >  산업

제주항공,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0년 연속 1위

한나라 기자 | 입력 : 2024-03-26 14:02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사진 = 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사진 = 제주항공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26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5년 처음 1위에 선정된 이래 10년간 1위 자리를 수성하며, 10년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699.6점을 기록해 488.4점을 기록한 2위 항공사와 점수차를 211점 이상 벌렸다고 언급했다.

제주항공은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와 향후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세부 항목에서 1등을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10년 간 1등 브랜드 자리를 유지하게 된 이유로 스포츠·골프멤버십, 펫패스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기획한 점을 꼽았다.
이 밖에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 캠페인, ‘에어스테이지’, ‘감귤랭가이드’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진단평가 제도로, 전국 1만 2500명을 대상으로 240개의 산업군에 대한 1대1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hnr56@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산업 리스트 바로가기

인기 기사

최신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