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4-12-22 09:04

임영웅,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박지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1,732,830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969,900 미디어지수 963,108 소통지수 2,008,452 커뮤니티지수 1,991,2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2,7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068,730과 비교해보면 16.07%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025 미디어지수 674,712 소통지수 685,252 커뮤니티지수 722,8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2,85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951,271과 비교해보면 38.52% 상승했다.​

3위, 박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829 미디어지수 553,027 소통지수 697,052 커뮤니티지수 910,4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89,3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874,048과 비교해보면 13.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로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로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5,163,500개와 비교하면 5.2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4% 상승, 브랜드이슈 4.65% 상승, 브랜드소통 7.54% 하락, 브랜드확산 10.8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12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응원하다, 기부하다, 지지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웅시대, 리사이틀, 콘서트'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27%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