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日 헤어뷰티 브랜드 피오레, 국내 시장 진출

새치 컬러 브랜드 래디체 공개 이어 3월, 패션컬러 라인인 BL 컬러와 쿠알루시아 출시 예정

이순곤 기자

기사입력 : 2025-01-21 08:11

사진제공: 피오레
사진제공: 피오레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일본의 대표적인 헤어뷰티 브랜드 피오레(FIOLE)가 한국 염모제 시장 진출을 공식 발표했다. 피오레는 일본 살롱 컬러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이번 국내 시장 진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다. 피오레는 젊고 트렌디한 감각의 차별화된 살롱 브랜드로, 많은 한국 미용인들의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염모제 시장은 살롱 프로페셔널 산업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카테고리로, 피오레는 고품질의 염모제 제품으로 최근 일본 미용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일본 염모제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피오레의 국내 런칭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타키가와(Takigawa, Co., Ltd.) 그룹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피오레는 1931년 설립된 타키가와의 오랜 역사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타키가와 그룹은 일본에서 헤어, 메디컬, 에스테틱 등 다양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며 5만 점 이상의 뷰티 제품을 취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잠재력이 큰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피오레는 지난 10년간 신뢰할 수 있는 한국 파트너를 신중하게 모색했다고 한다. 결국 지난 14년간 웰라 프로페셔널(Wella Professionals)의 국내 총판을 담당해온 아레테온(areteon)과 손을 잡고 한국 진출을 결정했다. 아레테온은 오랜 웰라 유통 경험을 바탕으로, 살롱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안정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한국의 유통사이다.

이번 런칭에서는 새치 컬러 염모제인 ‘래디체(RADICE)’가 첫 번째로 소개됐다. 이어 오는 3월에는 패션 컬러 라인인 ‘BL 컬러’와 ‘쿠알루시아(QUALUCIA)’를 선보임으로써 혁신적인 컬러 라인업을 완성할 예정이다.

피오레를 한국시장에 유통하는 아레테온 이천용 대표는 "한국 헤어뷰티 시장은 글로벌 트렌드의 중심이자 중요한 테스트베드로, 이번 진출은 피오레에게 매우 큰 의미를 가진다"며, "기존에 시장에 소개되지 않았던 혁신적인 제품들과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통해 국내 염모제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리스트바로가기

인기 기사

글로벌대학

글로벌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