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두 번째 공식 유튜브 채널 ‘727 스튜디오’를 새롭게 선보였다.
727 스튜디오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출연해 음료, 푸드, MD 등 다양한 주제로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하며,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727 스튜디오는 기존 스타벅스 코리아의 유튜브 채널에서 운영되던 ‘스벅TV’를 독립적으로 개편한 것이다. 채널명인 ‘727’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점 기념일인 7월 27일을 뜻하며, 로고는 스타벅스 리저브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브랜드 컬러인 ‘나이트로 그린’을 배경색으로 사용해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했다.
채널 론칭과 함께 공개된 첫 번째 티저 영상은 인기 콘텐츠를 패러디한 ‘딱지치기’로, 1월 23일에는 유명 댄스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콘텐츠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727 스튜디오 구독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2월 2일까지 가능하며, 채널을 구독한 후 티저 영상을 시청하고 기대평을 댓글로 작성하고 설문에 응답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727명에게 무료 음료 쿠폰이 증정된다. 경품은 무료 음료 쿠폰 5매(7명), 무료 음료 쿠폰 2매(20명), 무료 음료 쿠폰 1매(700명)로 구성돼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727 스튜디오는 파트너와 고객이 함께 소통하며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유대감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