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슈퍼대디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2024년 12월 23일부터 1월 23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47,53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슈퍼대디, 팸퍼스, 킨도, 나비잠, 리베로, 군, 마미포코, 보솜이, 쿠잉, 모모래빗, 애플크럼비, 밤보, 네띠, 메리즈, 슈베스, 네추럴블라썸, 밤부베베, 베피스, 네이쳐러브메레, 대디베이비, 케이맘, 토디앙, 에코제네시스, 빌로기, 베슈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303 소통지수 410,286 커뮤니티지수 452,6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4,23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41,045와 비교해보면 0.28% 상승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601 소통지수 449,411 커뮤니티지수 325,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8,89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78,588과 비교해보면 0.90% 하락했다.
3위, 슈퍼대디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691 소통지수 241,157 커뮤니티지수 303,6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60,705와 비교해보면 10.3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346,032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87% 하락, 브랜드이슈 4.33% 하락, 브랜드소통 6.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뽀송뽀송하다, 가볍다, 안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 기저귀, 육아 기저귀, 아기 기저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1.04%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