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선영 기자] 남양유업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소비자 이벤트 ‘전국민 간식어택’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고객 감사 차원에서 기획된 이 행사는 남양유업의 다양한 제품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매월 마지막 날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이벤트의 경품으로는 커피믹스 브랜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이하 프렌치카페 스테비아)’가 선정됐다. 새해를 맞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사용한 저칼로리 커피믹스를 선택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겨울철 따뜻한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당류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2022년 10월 출시된 ‘당 제로’ 커피믹스로, 설탕 대신 스테비아를 사용해 1봉당 28kcal로 동종 제품 대비 낮은 칼로리를 유지한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최근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또한 디카페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도 추가로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장했다.
제품 개발 과정에서는 기존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제품과 동일한 ‘듀얼프레소’ 공법을 적용해 커피의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1A 등급 원유로 만든 무지방 우유를 사용해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아울러 제조사는 국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획득했으며, 원료로 사용된 스테비아 역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 원료 관리 제도인 ‘GRAS’ 인증을 받아 품질 관리에 신경 썼다.
이번 이벤트는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 마감일은 오는 9일이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100입 제품을 증정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전국민 간식어택’ 이벤트의 첫 주자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를 선정한 것은 건강한 단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즌별로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선정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