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2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정성 성인기저귀,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3위 휴플러스 시니어안마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시니어 제품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시니어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4,491,069개를 분석했다.
우리나라는 2025년에 65세 이상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20%가 넘어가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된다. 시니어 관련 서비스와 제품이 관심을 커지고 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중에서 성인 기저귀, 보청기, 영양식, 안마기, 보행기, 찜질기, 침대, 지팡이 브랜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2025년 2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정성 성인기저귀,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디펜드 성인기저귀, 세기 보청기, 대한 보청기, 뷰티풀라이프 성인기저귀, 참사랑 성인기저귀, 네비게이터 성인용보행기, 케어웰 시니어영양죽, 스타키 보청기, 시그니아 보청기, 애니릴리프 성인기저귀, 애슬론 성인용보행기, 와이덱스 보청기, 벨톤 보청기, 오티콘 보청기, 포낙 보청기, 키퍼스 성인기저귀, 핫서클 시니어 안마기, 코지워커 성인용보행기, 다나은 시니어 찜질기, 아오스 시니어 찜질기, 유니트론 보청기, 허브결 시니어 찜질기, 아이온 지팡이, 레보텍 지팡이, 웰더스 시니어침대, 이끌랩 지팡이, 살졸 성인용 보행기 순으로 분석됐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84,378 소통지수 304,291 커뮤니티지수 370,2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8,879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86,142와 비교해보면 19.16% 하락했다.
2위, 뉴케어 시니어영양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850 소통지수 118,560 커뮤니티지수 172,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30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1,419와 비교해보면 33.60% 하락했다.
3위, 휴플러스 시니어 안마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55 소통지수 155,270 커뮤니티지수 197,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66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92,613과 비교해보면 34.5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정성 성인기저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시니어 제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5,658,765개와 비교하면 20.6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18% 하락, 브랜드이슈 29.15% 하락, 브랜드소통 14.9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2월 시니어 제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성 성인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안심하다, 추천하다, 흡수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매직 팬티, 안심샘가드, 팬티형'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90.9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